방통대 기말고사 및 방통대 다니실 분들은 참고해요
본문 바로가기

전문지식

방통대 기말고사 및 방통대 다니실 분들은 참고해요

2017년 방통대 기말고사가 종료되었는데요 방통대 다니실분들은 참고하라는 의미에서 몇가지 팁을 던져드릴까 합니다.

 

 

▶ 방통대 기말고사 준비물은 무엇이 있나요?

 

방통대 시험이 OMR카드 기입방식으로 진행되므로 컴퓨터용 수성 사인펜 및 한두가지 필기도구만 있으면 됩니다.

 

▶ 방통대 기말고사 점수는 언제 나오나요?

 

방송대 기말시험 종료 후 다음주중 첫 정답 공개가 이루어지며 그 다음주 기말고사 점수가 공개됩니다.

 

 

공부를 하지 않으면 졸업할 수 없는 방송통신대학교 여러분은 다니시겠습니까?

 

 

방통대 기말고사? 중간고사?

 

방송통신대학교 즉 방통대 기말고사가 종료되었습니다. 방송통신대학교는 외부에서 방통대라 부르지만 정식약어는 방송대라 부른답니다. 하지만 저는 방송대가 아닌 방통대로 부를거랍니다. 하여튼 공부를 하지 않을 경우 졸업하지 못하기로 소문난 방통대 시험이 종료되어 현재는 나름대로 점수획득 여부를 떠나 홀가분한 상태입니다.

 

 

방송통신대학교를 다니실 분들은 본인의 직장 상태를 따져본 후 신청하셔야 하는데요 중간고사 이전 출석수업 및 출석시험이 존재하며 기말고사 시험은 지정학교에서 OMR카드를 이용한 시험을 치러야 하기 때문에 사실상 공부를 하지 않으면 졸업이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본인의 일부 성적표인데요 방송통신대학교 중간고사는 출석수업 및 출석대체 수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주로 출석수업 후 중간고사를 치르는 방식이 점수를 후하게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중간고사에 있어서는 무조건 출석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말 그대로 출석 수업 완료 후 시험을 볼때 비록 서술형이지만 시험지의 3분의 1만 적어도 최소 20점은 받을 수 있습니다. 

 

 

방통대 중간고사 기말고사 비중이 30%,70%로 이루어져있으므로 중간고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지 못하면 학점이 좋게 나올 수가 없는데다가 출석 대체수업은 기말고사와 같은 OMR카드로 시험을 치르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출석수업보다 낮은 점수를 받게 됩니다.

 

 

게다가 중간고사 기말고사 합이 60점 미만으로 나올 경우 학점이 부여되지 않기에 왠만큼 시간이 있으시다 하는분들은 무조건 출석수업을 들어야 합니다.

 

 

방통대 기말고사 시간은 1교시당 두과목을 진행하며 문제는 50~60문제가 출제됩니다. 각 과목당 25문제 또는 35문제로 이루어져있는데요 일요일 배정된 고등학교로 이동하여 시험을 보게 되는데 문제가 많이 있는것 같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시험종료 30분전만 되도 문제를 다 풀고 밖에 나가 있습니다. 저 역시 방송대 기말시험을 엄청나게 빨리 풀고 3교시 연속 선두권에서 시험을 마쳤습니다.

 

 

방통대 기말고사 정답이 공개되는 시간은 방통대 시험 종료 후 3~4일 뒤 발표가 되는데요 이런식으로 공지에 정답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학교에서 준비해 놓습니다. 해당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방통대 기말고사 가채점이 가능하며 어짜피 나올 점수 별로 궁금하지 않으시다 하는 분들은 그냥 방통대 기말고사 점수가 발표되는 정답공개 이후 다음주를 기다리신다면 확인이 가능하니 굳이 확인을 하지 않으셔도 되겠죠?

 

 

방통대 기말고사 및 방통대 다니실분들은 참고하시라고 글 몇자 적어보았습니다. 취업을 한 상황에서 방통대 졸업하기가 상당히 힘든만큼 충분히 알아보신 뒤 지원하시기 바라며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