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따는법 와인오프너가 없다면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와인 따는법 와인오프너가 없다면

와인 따는법 와인오프너가 없다면 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와인 따개없이 와인따는법이 존재할까요?


몇가지 와인뚜껑따는법이 존재하는데 급할때 이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 가장 추천하는 코르크마개 따는법은?


못과 망치를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흔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와인 마실일이 크게 없기 때문에 한두가지 방법만 알아둔다면 도움이 되겠죠?



와인 따는법 와인오프너가 없을때 어떻게?


저도 집에서 와인을 한번정도 따본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당시만 해도 와인오프너가 준비되어 있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와인 코르크마개를 딸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와인오프너가 없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와인 따개없이 와인따는법은 많지는 않지만 몇가지가 존재합니다. 



1. 망치와 못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방법이 바로 망치와 못을 이용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못을 와인 오프너에 대고 망치를 통해 일정깊이로 두들겨 박아준 후 망치 뒤쪽의 장도리를 이용해 못을 뽑게 되면 못과 와인의 코르크마개가 함께 뽑혀 나옵니다. 만약 망치에 장도리가 함께 없다면 펜치를 이용해 못을 강제로 뽑을 경우 와인오프너 없이 코르크마개를 딸 수 있을 것 입니다. 



2. 가스토치 이용


오프너없이 와인 따는법 두번째 방법인 가스토치 활용법입니다. 이 방법은 와인 입구를 통해 내부 압력을 높여 코르크마개가 자동으로 튀어나오게 하는 방법인데요 저는 이 방법을 사용해 본 적이 없지만 아무래도 불을 사용하다보니 높은 온도로 인해 와인의 맛에 손상이 갈 수도 있고 심지어는 와인병이 터진다는 사람들도 종종 볼 수 있었기에 그리 추천하지는 않는 방법입니다. 와인을 향해 가스토치의 불을 너무 가까이 대지는 마시기 바라며 만약 다른 방법으로 해보시고 다른 방법에 사용하는 도구들이 없을 경우 최후의 방법으로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3. 코르크마개 밀어넣기


망치와 못을 이용한 연장선상이라고 볼 수도 있는데요 종종 망치와 못을 이용해 와인 오프너 없을때 시도하려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하다 코르크마개가 부서지거나 못만 뽑히는 경우가 간혹 발생합니다. 이럴때 할 수 있는 방법은 못을 뽑으려 하지 말고 그냥 그대로 계속 내리치는겁니다. 못 하나로 안되면 두개를 사용해도 되며 와인 코르크마개를 밀어넣더라도 맛에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장기간 보관을 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와인 따는법 와인오프너가 없다면 어떻게 할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망치와 못을 이용한 방법은 저도 해봐서 다시 해보라고 하면 할 수 있을 듯 한데 가스토치는 솔직히 좀 불안한 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