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털 뽑으면 위험한가요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코털 뽑으면 위험한가요

코털 뽑으면 위험한지 알아보겠습니다.



▶ 코털 제거해도 되나요?


완전한 코털 제거는 하면 안됩니다.


▶ 코털 뽑으면 왜 위험한가요?


코털을 뽑는 과정에서 상처가 나게 된다면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일정부분 제거할 수 있지만 완벽하게 없앨 수 없는 것이 바로 코털입니다.



코털 뽑으면 정말 위험한가요?


저는 어렸을때부터 털이 늦게 자랐으며 현재도 팔다리에 털이 거의 나지 않는 편인데 이것이 코털까지 이어졌는지 코털 역시 거의 나지 않다보니 크게 정리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저만 해당되는 사항일 뿐 몸에 털이 많은 사람이라면 코털 역시 많이 자랄 여지가 있기 때문에 저와는 다른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코털 정리를 할 때는 코털 제거 가위를 이용한다던가 동그랗게 되어 있는 코털 정리기를 이용하여 코털을 제거하게 됩니다. 털이 많은 사람은 코털이 코 밖으로 삐져나올 수 있으며 그로인해 남들에게 안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털은 다른 털과는 달리 바깥에 있는 털이 아닌 내부에 존재하는 털인데요 미세먼지를 막아주고 공기중에 유해한 물질이 있을 경우 마찬가지로 1차적으로 걸러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코털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이론상의 문제일뿐 실제 코털이 나와 있는 것을 보게되면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상당히 불쾌한데요 그러다보니 코털 제거 방법도 가위를 이용하거나 전용 코털 제거기를 이용하는 몇가지 방법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코털을 정리하지 않고 뽑으려 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코털 뽑는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아픕니다. 거의 구렛나루 털을 강제로 뽑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아픔이 오게 되는데 미관상 좋지 못하다고 하여 코털 정리를 하는 것은 모두 코털을 일정부분 자르는 것이지 뽑는 것이 아닙니다. 코털을 뽑게 되면 드물게 봅은 털보다 더 많은 코털이 자라날 수 있다보니 코털을 봅는 과정에 있어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하기도 합니다.



코털 뽑으면 왜 위험한지 이유는 아시나요? 코털을 뽑다 발생하는 상처로 인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 완벽하게 코털을 뽑을 수만 있다면 상관 없지만 모털을 뽑는다는게 핀셋을 이용해 거의 반 강제적으로 뽑다보니 큰 고통을 동반하는 것은 물론이요 여러개를 뽑다 발생하는 상처가 뇌수막염이나 뇌종양으로 번질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 경우는 거의 최악의 경우긴 하지만 확률이 아주 없진 않다는 점에서 코털 뽑으면 위험한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코털 뽑으면 위험한지 간단한 상식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코털 왠만하면 정리만 하고 뽑지는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