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간지러워요 건선이 원인일까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머리가 간지러워요 건선이 원인일까

머리가 간지러워요 건선이 원인일까요?



▶ 머리 안감으면 간지러운 이유가 있나요?


머리의 상태에 따라 간지러운 경우가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머리가 너무 간지러워요 어떻게 해야 하죠?


머리를 잘 감으신게 확실한가요?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경험으로 구성되어 있는 글입니다.



머리가 간지러워요 건선이 원인일까


저는 학창시절 머리를 제대로 감지 않는데다가 머리가 가려워 자주 긁는 관계로 비듬을 거의 달고 살다시피 하였습니다. 물론 현재는 그렇게 더럽게(?)살고 있지는 않지만 아직도 어느정도의 비듬은 존재한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는 머리가 간지러워요 라고 호소를 하는 사람들의 문제는 분명히 있다고 보는데요 저 역시도 마찬가지지만 머리를 감는 방식과 말리는 방식 등 머리를 손질하는 과정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흔히 FPS 게임을 하면서 장비탓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본인의 실력은 낮은데 총이 어쩌구 상태가 어쩌구 불만 투성이인 사람들이 있는데 머리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머리 역시 어느 샴푸를 이용하든 관계는 없지만 머리를 감고 말리는 방식만 현재의 두배의 시간을 들이게 된다면 아마 머리가 간지럽다고 하는 경우는 많이 사라질거라 생각합니다.



간단하게 제가 머리감을때 하고 있는 것들을 나열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머리를 10분이상 감는다


남자가 머리를 10분이상 감는다는것은 아침에 엄청난 시간을 필요로 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여자의 경우 머리가 긴 관계로 머리감는 시간에 10분이 소요되는 것은 당연할 수도 있지만 남자의 경우 길어야 5분선에서 끝나기 때문에 해당 시간의 두배인 10분의 머리를 감으므로서 머리 안쪽에 붙은 각질을 조금이라도 더 많이 제거하게 됩니다.


- 머리감을 때 손톱을 쓰지 않는다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이 바로 머리감을 때 손톱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손톱을 사용하여 머리를 감을 경우 머리에 상처가 생길 수 있다보니 절대 머리감을 때 손톱을 쓰지 말고 손가락 지분이 있는 부분만으로 비비면서 머리를 감아줍니다.


- 헤어드라이기 사용 


머리를 감는 것도 중요하지만 말리는것 역시 중요합니다. 머리에 비듬이 비교적 많은 사람들이 건선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위에서 말하는 방식으로 머리를 감더라도 제대로 말리지 않는다면 머리를 감는것만 못한 행위가 될 수 있습니다. 수건으로 어느정도 머리를 말리고 그만 두는것보다는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해 정상적으로 머리를 말려야만 조금이라도 머리가 간지러운 증상을 없애는 것이 가능합니다.



머리가 간지러워요 건선이 원인일지 본인의 경험담 및 생각을 글로 적어보았습니다. 건선의 원인이 있으며 좋은 샴푸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중요한 것은 본인의 머리감는 방식을 개선하는 것이 우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