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화면이 빨간색(빨간테두리)일때 해제 방법
본문 바로가기

게임

롤 화면이 빨간색(빨간테두리)일때 해제 방법

롤 화면이 빨간색(빨간테두리)일때 해제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롤 게임 도중 빨간테두리는 왜 발생하나요?


게임도중 특수옵션이 걸려서 그렇습니다.


▶ 롤 화면에서 빨간색 테두리를 없애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F9키를 통해 없애는 것이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을 통해 문제점을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도 이제 어느덧 시즌9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온라인게임들로 인해 1위 자리를 내준 적은 있었지만 결국 평균적으로 보면 시즌9를 달려가는 현재도 롤을 이길만한 적수가 거의 없더라구요? 


오늘은 갑자기 롤 게임을 잘 하고 있는 와중에 화면이 빨간테두리로 변할때 왜 그런지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저도 이게 왜 그런지는 잘 모릅니다. 분명 게임을 하다가 어떠한 이유가 있어서 테두리가 빨갛게 변하는게 아닐까 싶은데 원인은 정확하게 저도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아는 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아마 이 글을 보고 있는 다른 분들에게 도움이 되겠죠?



롤 게임 테두리가 빨갛게 변하면 뭐 큰 문제가 있는건 아니고 마우스가 게임 화면 밖으로 나가지를 못하게 됩니다. 물론 알트탭(ALT+TAB)을 눌러 화면 밖으로 나갈 수는 있긴 한데 이렇게 되면 게임을 할때 또 다시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이 문제는 생각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바로 키보드의 단축키 옵션 중 F9키를 눌러 해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롤 메뉴 옵션 중 마우스 화면 잠금 켜기/끄기라는 옵션을 비활성화 하는 것인데 기본값이 비활성화지만 갑자기 테두리가 빨갛게 변했다면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활성화가 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걸 다시 비활성화 함으로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죠.



롤 화면이 빨간색(빨간테두리)일때 해제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큰 문제는 아니지만 적용되었을때 나름 불편할 수 있는 간단한 문제 해결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