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리스웨트 게토레이 파워에이드 모두 일본음료 대체제는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포카리스웨트 게토레이 파워에이드 모두 일본음료 대체제는

포카리스웨트 게토레이 파워에이드 모두 일본음료 대체제는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이온음료 대부분이 일본산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명한 이온음료는 모두 일본산이며 국산 이온음료도 존재지만 인기가 별로 없습니다.

▶ 국산 이온음료는 무엇이 있나요?

웅진 이온더핏 음료가 대표적인 국산 이온음료입니다.

 

 

일본 불매운동 과연 언제까지 계속될까요?


포카리스웨트 게토레이 파워에이드 모두 일본음료 대체제는

일본이 대한민국을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고 경제적 압박을 주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역시 맞불작전으로 일본을 화이트리스트에서 제외하기로 했습니다. 양국간의 상대적 리스크는 점점 심해질 것 같은데요 거기에 따른 불매운동 역시 예전과는 다르게 날이 갈수록 더 심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불매운동 하면 한번에 끓었다 식어버리는 한국의 냄비근성이라 하여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였으며 실제 오래가지도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벌어진 불매운동 현상은 상당히 오래 가고 있는데요 일본에 대한 대한민국의 망언 및 SNS를 통한 일본 인증(여행,제품 등)시 욕을 먹는 분위기로 인해 자랑을 하지 못하는 등 불매운동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온음료를 보고 있자니 대부분의 이온음료가 일본산 제품이더라구요?


- 포카리스웨트,게토레이,파워에이드가 모두 일본음료?

네 그렇습니다. 포카리스웨트부터 시작하여 게토레이 그리고 파워에이드가 모두 일본음료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프로 역시 일본음료(롯데)인데 그나마 토레타가 일본음료였다가 코카콜라에서 브랜드 권한을 소유함으로서 일본음료가 아닌게 되었는데요 그래도 대부분의 이온음료가 일본산이라니 왠지 조금 찝찝하긴 합니다.


- 일본산 이온음료를 대체할 제품은?

그런데 불매운동을 하면 그에 따른 대체제가 있어야 하잖아요? 소니,캐논 카메라와 같이 대체제가 없는 경우도 존재하지만 대부분의 물건들은 대체제가 존재합니다. 이온음료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국산 이온음료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웅진 이온더핏이 있네요. 농심의 파워오투 역시 국산제품인데 간혹 농심을 일본 기업으로 생각하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농심은 한국기업입니다. 롯데 창업주 신격호와 농심 창업주 신춘호의 관계에서 사이가 나빠져 롯데와의 관계를 끊은 뒤 국내 자본으로 농심을 설립했기 때문에 농심을 일본기업으로 오해하는 일은 없으셨으면 합니다.

 

 

포카리스웨트 게토레이 파워에이드 모두 일본음료 대체제는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대체제가 읶니 하지만 유명하지 않아 사먹을 사람이 있을려나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