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롤 휴면게정을 복구해보다
본문 바로가기

게임

간만에 롤 휴면게정을 복구해보다

간만에 롤 휴면게정을 복구해보았습니다. 결과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 휴면계정을 복구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과정을 거치나요?

본인인증과 이메일 인증 두가지를 거칩니다.

▶ 본인인증과 이메일 인증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면?

휴면계정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작접 확인해보았습니다.


간만에 롤 휴면게정을 복구해보다

한동안 롤(리그오브레전드)를 하지 않다가 롤드컵 시즌이 되어 몇번 봤는데 재미가 있어서 다시금 서랍속 깊은 곳에 숨어있던 리그오브레전드를 꺼내들게 되었습니다. 한 6개월정도 하지 않다가 몇판 하니까 그새 실력이 죽었는지 1승 3패를 하는게 아니겠습니까? 그나마 1승마저 버스빨로 이긴거고 나머지는 모두 실력으로 졌는데 본계정을 하기보다는 부계정을 하는게 낫다 싶어 부계정을 살려보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아뿔싸 너무 오래 계정을 방치했는지는 몰라도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비밀번호도 찾아보고 휴면계정 복구도 해서 새로해볼겸 시도를 해보았는데 어떻게 하고 결과는 어떻게 된 것인지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가장 먼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로그인 버튼을 누른 모습입니다. 당연히 비밀번호 생각이 나지 않으니 아래 보이는 '로그인이 안되시나요' 를 눌러야 하겠죠?


비밀번호를 찾을 아이디를 입력하고 본인인증하기를 눌러 인증과정을 마칩니다.


비밀번호를 재설정 과정이 진행됩니다.


비밀번호 재설정을 했더니 휴면계정이라고 합니다. 확인을 눌러 복구를 해볼까요?


위 과정이 귀찮으신 분들은 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계정 활성화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계정활성화를 위한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임시 비활성화 계정 활성화를 하거나 휴면계정 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6개월 이상 게임을 하지 않을 경우 임시 비활성화가 되며 1년이상 게임을 하지 않을 경우 휴면계정으로 전환됩니다. 기간은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또다시 본인인증 과정이 진행됩니다.


휴면 계정 및 임시비활성화 계정이 모두 나타났습니다. 계정이 여러개인 경우 이러한 화면이 보일 수 있는데 저는 휴면계정 활성화를 해볼겁니다.


선택을 마쳤다면 비밀번호 변경 후 이메일 인증이 진행됩니다.


해당 계정으로 리그오브레전드를 접속하면 이메일 재인증을 요구하는데 모두 마쳐야만 계정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간만에 롤 휴면게정을 복구해보았습니다. 별 이상없이 복구가 완료되었는데 본인인증 혹은 이메일 인증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복구가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