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생기는 이유 피부에(가슴 몸) 검은점 빨간점 원인 왜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점생기는 이유 피부에(가슴 몸) 검은점 빨간점 원인 왜

점생기는 이유 피부에(가슴 몸) 검은점 빨간점 원인 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점은 왜 생기나요?

검은점이냐 빨간점이냐에 따라 원인이 다릅니다.

▶ 점을 제거할 수 있나요?

레이저 치료와 같은 방법으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이 내용은 여러가지 정보를 종합하여 제작한 건강정보 글입니다.


점생기는 이유 피부에(가슴 몸) 검은점 빨간점 원인 왜

여러분들은 몸에 점이 몇군데나 있나요? 저는 손만 살펴봤는데도 점이 두군데가 있습니다. 모두 왼손에 몰려있으며 검은점인데 간혹 이런 점을 볼때면 이걸 손톱으로 파내도 될까 하는 생각이 종종 들기도 합니다.그러다가 피가 나면... 뭐 어떻게든 되겠죠?

 

 

사실 점이라는게 사마귀처럼 튀어나온것도 아니다보니 이걸 어떻게 파낼지까지 생각을 해본 적은 없습니다. 톡 튀어나왔으면 손톱깎이 같은거로 찝어서 잘라내면 끝이겠지만 검은점은 그렇지가 못하거든요. 그에비해 빨간점은 튀어나온게 대부분이다보니 마음만 먹으면 물리적인 힘을 가해 제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그 이면에는 소량의 피와 함게 상처가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조금 존재하긴 합니다. 그렇다면 점은 대체 왜 생기는 것이며 이것을 막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검은점이 생기는 이유

첫번째로 검은점이 생기는 이유는 기미 주근깨와 같은 문제나 검버섯으로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자외선에 자주 노출되어 멜라닌 색소가 과하게 생성되어 피부에 색소 침착을 유발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아마 제 케이스가 여기에 속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피부가 노화하여 발생하거나 영양이 부족한 문제로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데 이때는 외출 횟수를 줄이며 비타민과 같은 항산화 영양제를 먹으면 어느정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저와는 다르게 크기가 크고 검은색이 뚜렷하다면 피부암의 일종인 흑색종일 수 있기 때문에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빨간점이 생기는 이유

얼굴이나 손에 검은점이 생기는데 비해 빨간점은 가슴이나 몸에 주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점이 찍히는 듯한 모습을 보이는 체리혈관종 혹은 실핏줄이 터져 생기는 점상출혈이 있는데 대부분 나이가 들며 자연스럽게 생기는 증상이며 대부분 크기가 작기 때문에 따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위에 있는 검은점이나 빨간점을 제거하고 싶다면 피부과에 방문하여 탄산가스레이저 혹은 혈관치료 레이저로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항생제 연고를 매일 아침저녁으로 바르거나 점을 제거한 위치에 물이 닿지 않도록 해야 하는 등의 관리가 필요합니다.

 

 

점생기는 이유 피부에(가슴 몸) 검은점 빨간점 원인 왜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생기는 경우가 많아 암과 같이 위험한 종류가 아닌 이상 그냥 놔두는 것도 크게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