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펀지 및 컵라면 용기 그릇 분리수거 및 재활용 가능 여부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펀지 및 컵라면 용기 그릇 분리수거 및 재활용 가능 여부

스펀지 및 컵라면 용기 그릇 분리수거 및 재활용 가능 여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스펀지는 분리수거가 가능한가요?

스펀지는 분리수거가 불가능합니다.

▶ 컵라면 용기는 분리수거가 가능한가요?

컵라면 용기도 분리수거가 불가능합니다.

 

 

분리수거가 가능한지 아닌지 모르겠다면 일반쓰레기로 버리는게 나을 수도 있겠습니다.


스펀지 및 컵라면 용기 그릇 분리수거 및 재활용 가능 여부

현재 저는 아파트에 살고 있는 비교적 신축아파트에서 결혼을 목적으로 구축 아파트로 이사를 오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몇가지 생각지도 않았던 문제가 발생했는데 아파트에 인터넷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는데 케이블모뎀을 통하지 않고 선을 따다 보니 집안에 선을 하나밖에 들여올 수 없었으며 이는 곧 작업의 문제로 번지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쓰레기를 버릴때 발생되는 문제도 있었는데 기존 아파트는 24시간 본인이 원할때 언제든지 쓰레기를 버리는 것이 가능했지만 이사지역의 아파트는 쓰레기를 버리는 날짜가 일정기간 정해져 있어 적응하는데 애를 먹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사를 하며 물건을 구매하다보니 스펀지(물건구매) 그리고 컵라면 용기(몇일동안 가스가 안나옴)가 조금 나왔는데 이것들은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 스펀지는 분리수거가 가능한가요?

스펀지 하면 무엇이 생각날까요? 아마도 아래 스펀지가 가장 많이 생각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스펀지 외에도 새 냉장고를 구매하면 충격흡수를 위해 내부에 장착되어 나오는 스펀지가 좀 있던데 이러한 스펀지는 아쉽게도 재활용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왜냐구요? 답이야 정해져 있긴 하지만 굳이 말해보자면 말 그대로 스펀지를 재활용 품목으로 지정해놓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곧 이 말은 스펀지는 모두 쓰레기봉투에 넣어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한다는 의미가 되겠죠.

 

 

- 컵라면 그릇(용기)도 분리수거가 가능한가요?

컵라면 용기는 분리수거가 가능할까요? 조건에 따라 분리수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100% 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일단 재활용품 수거업체에서는 컵라면 용기를 별로 반가워하지 않는데 그 이유는 컵라면 용기에 100% 확률로 국물이 묻어 있기 때문입니다. 열에 여덟은 국물이 빨간색인데 이를 두고 된다 안된다 등 논란이 종종 있는 편이긴 하지만 환경부 오피셜로는 잔여물이 없을 정도로 씻으면 분리수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컵라면 내부에 찌꺼기가 남지 않을 정도로만 씻고 빨간 국물자국이 만은 상태로는 분리수거를 해도 별 문제가 없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스펀지 및 컵라면 용기 그릇 분리수거 및 재활용 가능 여부 여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분리수거 가/불 여부가 헷깔리는 것들이 있지만 직접적으로 겪은 부분에 대해서만 이야기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