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체크카드) 청구할인 뜻 의미 페이백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용카드(체크카드) 청구할인 뜻 의미 페이백

신용카드(체크카드) 청구할인 뜻 의미 페이백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청구할인인데 왜 할인이 안되나요?

할인된 가격에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 청구할인은 언제 할인이 되나요?

카드사에서 해당 금액에 대한 청구를 할때 할인된 금액으로 진행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구매정보를 이용하여 확인하였습니다.

 

신용카드(체크카드) 청구할인 뜻 의미 페이백


인터넷을 이용하면서 쇼핑을 하는 것은 우리 생활에 많은 이득을 가져오게 되었는데 굳이 오프라인 매장에 가지 않고도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데다가 시간도 절약할 수 있어 그야말로 일석이조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모든 인터넷쇼핑이 좋은것만은 아닌데요 제품을 어느정도 알고 있는 경우라면 상관없지만 옷같이 잘 모르는 상품이라면 주문을 해서 입었을때 생각보다 잘 안맞을 수도 있고 그에 따라 불편함으로 인해 반품비를 물고 반품을 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인터넷쇼핑시 확실한 제품들만 구매해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아는 사실일겁니다. 저 역시도 이번에 필요에 의해 외장하드를 구매하게 되었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은 제품으로 선택했습니다. 물론 가격을 낮추기 위해 이리저리 둘러보던 중 청구할인으로 실구매가가 낮아보이는 것을 잡았는데 여기서 청구할인은 무엇을 의미하는걸까요?

 

 

청구할인은 일종의 페이백이다?


청구할인은 말 그대로 카드사가 청구를 할때 기존의 금액이 아닌 청구할인된 금액으로 청구하는 일종의 페이백 방식의 결제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동일하게 적용가능한데 본인의 카드가 해당이 될 경우 신용카드는 100% 해당이 되지만 체크카드는 100%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구매 전 잘 알아봐야 합니다.


본인이 구매예정인 외장하드인데 밑에 보면 청구할인가가 구매금액보다 약 3만원 정도 낮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청구할인을 눌러보면 관련 카드 안내가 나오는데 카드마다 할인한도 및 할인률이 모두 다른 것을 알 수 있기에 할인을 최대한 높게 받고 싶다면 높은 할인이 적용되는 카드를 고르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표기되어 있는 카드 아무거나 선택하면 됩니다.


밑으로 보면 청구할인 적용 방법이 간단하게 나와 있는데 상품페이지의 청구할인가를 확인하고 바로구매를 하여 주문 작성시 청구할인 카드를 선택하고 결제를 하면 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대로 해볼까요?


물건을 결제하기 전 결제수단선택을 누르고 국민카드로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결제가 완료된 후 카드 앱에서 결제된 가격을 확인해보면 이렇게 결제된 금액이 할인 없이 그대로 표기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천원은 할인쿠폰을 바꿔서 생긴 차액인데 이건 신경쓰지 마시고 어쨌든... 이대로 결제가 진행되면 청구할인이 된게 아니겠죠?


아마 5월 결제예정금액에 아까 적혔던 청구할인금액이 이곳에 추가되어 계산되어질 겁니다. 현재는 결제예정금액을 모두 선결제해놓은 상태라 0원이 뜨는건데 3만원이 할인된 금액이 여기 찍히겠죠?

 

 

신용카드(체크카드) 청구할인 뜻 의미 페이백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페이백과 살짝 다르지만 어쨌든 할인이 된다는 의미에서는 서로 비슷하게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