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번호 조회 방법 간단하게 해결
본문 바로가기

전문지식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방법 간단하게 해결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방법 간단하게 해결해보겠습니다.

 

 

▶ 사업자등록번호 알아내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홈페이지 하단 또는 사이드바 부분에 존재하며 장사를 하는 사업자라면 반드시 홈페이지에 포함해야 하는 내용입니다.

 

▶ 사업자등록번호 의미를 알고 싶어요

 

10자리로 구성된 사업자등록번호 의미는 중간자리 01~79까지는 개인과세사업자 90번대는 개인면세사업자 80번대는 법인정도로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조회는 국세청홈택스에서 진행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국세청 사업자번호 조회

 

일반적으로 남의 사업자등록번호 찾기를 위해서는 생성된 홈페이지의 가장 하단을 찾아보시거나 좌우 사이드바를 찾아보신다면 쉽게 사업자등록번호 찾기가 가능합니다.

 

 

부가가치세법 제8조에 따라 사업을 시작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신청 후 사업자등록번호 발급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해당 사업자등록증 조회를 통해 조회가 되지 않는 업체가 있다면 신고를 하여 정의구현을 실천해야 합니다.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국세청 홈택스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조회/발급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홈페이지 하단의 사업자 상태 항목에서 사업자등록번호로 조회를 이용하여 작업 진행이 가능하며 만약 본인 또는 다른 사람의 사업자등록번호 검색을 하고 싶다면 주민등록번호 입력을 통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통한 조회는 진행하지 않으며 사업자등록번호로 조회 항목을 눌러보겠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사업자등록번호 우측 빈칸에 번호를 입력함으로서 조회가 가능해지는데요 지마켓(Gmarket) 사업자등록번호 조회를 진행해볼까 합니다.

 

 

검색이 완료되어진 모습입니다. 국세청을 통한 작업에서는 이처럼 자세한 내용은 나오지 않으며 간단한 내용만 출력해줌을 알 수 있습니다. 중간자리숫자가 81번인것으로 보아 해당 사업장은 개인명의가 아닌 법인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부가가치세 일반과세자로 등록되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하게 알고 싶다면 상호(회사명)를 통한 사업자등록 조회 작업이 필요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방법 간단하게 해결해 보았습니다. 국세청 사업자번호조회 작업을 해보신다면 해당 사업자가 진짜인지 가짜인지 어느정도 구분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