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주소 한번에 변경 서비스 이용해보았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금융 및 경제정보

금융주소 한번에 변경 서비스 이용해보았습니다

금융주소 한번에 변경 서비스 이용해보았어요



▶ 은행 주소변경 서비스는 어디서 진행 가능한가요?


각 은행에서 금융주소일괄변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금융거래 주소 일괄면경 시스템 이용시 무엇이 필요한가요?


공인인증서 및 해당은행 보안카드가 필요합니다.



해당 내용은 국민은행을 이용하였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융거래 주소 일괄변경 서비스


2016년 상반기부터 시작된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를 이용하여 이사를 진행할 경우 본인이 가입되어 있는 각종 은행 중 한곳을 이용하여 주소 변경 작업시 모든 은행에 대해서 변경이 이루어집니다. 저도 이번에 이사를 진행하며 주소 변경을 하기 위해 진행하는 만큼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여 직접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소 일괄변경이 가능한 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인 1금융권부터 시작하여 저축은행 및 카드회사등 대부분의 은행 상표가 붙은곳은 전부다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3금융권 대부업체를 제외한 모든곳의 금융거래 주소 일괄변경 시스템이 연동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가 이용할곳은 KB국민은행입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이후 고객센터 방문을 하면 고객정보관리 항목에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가 보이는데 서비스 신청을 진행하겠습니다.



간단한 서비스 절차가 나온 뒤 체크표시 몇개와 확인버튼으로 계속 진행합니다.



변경할 주소를 선택한 뒤 변경처리금융회사를 선택하고 신청을 누르면 금융주소일괄변경이 가능해지는데 문제는 우체국이 없고 우정사업본부가 존재하는데 이게 우체국이 맞나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신청을 진행합니다. 



본인이 선택한 금융업체에 대하여 맞는지 확인과정을 다시한번 진행합니다.



다시한번 공인인증서 로그인 과정을 거칩니다.



추가 본인인증과정이 요구됩니다. ARS 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보안카드 입력을 요구합니다.



마지막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번 더 거칩니다.



금융주소 일괄변경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총 5개 회사에 대해서 정보변경을 요구했는데 약 일주일의 시간이 걸린다고 하니 기다리면 알아서 처리되겠죠?



금융주소 한번에 변경 서비스 이용해보았는데요 공인인증서 로그인만 3번 진행되며 각종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므로 두번 하고싶지는 않은 작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