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테스트기 사용법 그냥 사용하면 안되나요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그냥 사용하면 안되나요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그냥 사용하면 안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임신테스트기 원리는 무엇인가요?

 

임신을 했을 경우 여성의 몸에서 나오는 호르몬이 소변으로 배출되는데 이에 대한 반응으로 임신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 임신테스트기 정확도는 얼마나 높은가요?

 

관계 후 14일정도 지난 뒤 사용하게 되면 약 95%의 확률로 임신테스트기 정확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간혹 연인사이에서 임신테스트기를 빌미로 협박을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던데 그래서는 안되겠죠?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산부인과에 가지 않고도 임신여부를 알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아마 모르는 사람은 없을텐데 바로 임신테스트기 제품입니다. 간혹 게시판을 보다보면 임신확인된 테스트기를 이용하여 남자친구 또는 애니사이에 안좋은 행위를 하는 사람들이 보이는데 협박죄로 감옥에 갈 수 있기 때문에 절대 이러한 행위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임신테스트기 사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임신을 했을 경우 생기는 호르몬을 테스트기가 감지하여 표시를 해주는건데 임신테스트기 원리는 정확하게 HCG라고 불리는 호르몬을 감지하여 표시해주는 과정을 통해 임신테스트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임신테스트기 사용을 그냥 해도 되는건지 알고 싶은데요 일반적으로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중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관계 후 2주가 지나야만 정확한 반응을 알 수 있다는 점입니다. 2주 전에도 확인은 가능하지만 정확한 확인이 이루어질 수 없을 수도 있기 때문에 2주(14일)가 지난 이후에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했을 경우 95% 이상의 확률로 임신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95%면 사실상 100%라고 봐도 무방한 수치입니다.

 

 

임신테스트 사용에 앞서 아침 첫 소변으로 검사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임신 호르몬이 가장 많이 존재하는 아침에 검사를 진행해야만 완벽하게 임신여부를 알 수 있다고는 하지만 이미 임신테스트기를 이용한 임신여부 판별이 95%가량 되는 시점에 시간대를 따질 이유가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90%나 95%나 사실상 이 구간에 들어섰다면 임신이라고 봐도 될정도니까요.

 

 

간혹 상상임신으로 임신테스트기에서 양성반응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고는 하는데요 HCG분비가 진행되는 특수한 이유가 있을 경우 드문 확률로 임신테스트기 양성반응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고합니다. 이러한 경우 불안증상이 있을 때 초음파 검사를 통해 배 안에 아기가 없다는 것을 확인하면 되는데 상황에 따라 이것이 좋은 결과가 될지 나쁜결과가 될지는 본인만 아는 사실이겠죠?

 

 

임신테스트기 사용법 그냥 사용하면 안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임신테스트기 확률이 거의 100%에 이르기 때문에 사실상 기간을 잘 따진 후 사용하게 되면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