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기능시험 코스 대폭 상승한 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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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지식

운전면허 기능시험 코스 대폭 상승한 난이도

대폭 상승한 난이도인 운전면허 기능시험 코스 알아보겠습니다.



▶ 운전면허 기능시험 독학이 가능한가요?


개정전 기능시험은 독학이 충분히 가능했지만 개정후 기능시험은 독학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 운전면허 기능시험 순서는 어떻게 되나요?


경사로,좌우회전,직각주차,교차로,가속전진의 순서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설마 운전학원도 다니지 않고 기능시험에 도전하는 사람들은 없으시겠죠?



운전면허 기능시험 코스? 순서?


운전면허 기능시험 독학이 가능한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때당시만 해도 차량사고율이 현재보다는 높았는데 지금은 기능시험 수준이 이전과는 다르게 개정전으로 되돌아갔다고 생각하시면 되며 그로인해 차량사고율 역시 일정수준 낮아졌습니다. 



운전면허 기능시험 코스는 총 2번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우선 첫번째 코스인데요 제가 이 코스를 통해 운전면허 기능시험 연습 후 제 기억으로는 3번의 불합격 이후 4번째 합격을 한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때만 해도 기능시험 합격률은 30%~40%대로 높지 않았습니다.



기능시험 합격률이 최상을 달리던 시절입니다. 직선코스 이후 약간의 우회전만 하면 종료가 되는 어이가 없는 코스로서 막바지에는 거의 80%이상의 기능시험 합격률을 자랑했으나 기능시험 자체가 의미가 없어지는 등의 부정적인 의견들이 많아지자 결국 운전면허 기능시험 코스가 개정전과 비슷하게 돌아갑니다.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운전면허 기능시험 코스입니다. 첫번째 보여드린 기능시험에 비해 S코스 및 직각주행이 사라졌으며 평행주차가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개정전 난이도로 되돌아갔다고 생각한 탓인지 기능시험 합격률이 이전과 비슷한 30%~40%대로 낮아졌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부 지역의 경우 기능시험 합격률이 50%대로 나타나는 곳도 있으며 다시 개정된 뒤 초기보다는 합격률이 높은 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어느정도 운전수준이 높아진 사람들의 인식도 존재하지만 유튜브(Youtube)와 같은 동영상 서비스 역시 기능시험 합격률에 영향을 미친것도 일부 존재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일부 운전면허 앱(어플)을 통해 기능시험 및 도로주행 영상을 볼 수 있고 유튜브 자체에서도 운전면허 기능시험이라고 검색할 경우 수많은 영상들이 운전면허 기능시험 코스를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그렇게 크게 어렵지 않게 합격할 수 있는 수준까지 오게 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운전면허 기능시험 코스 대폭 상승한 난이도라는 제목으로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기능시험이라는게 도로주행과는 틀려 일정한 공식이 필요하기에 동영상을 보고 공식을 외우는 등의 노력은 어느정도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