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주변환경부터 생각하자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주변환경부터 생각하자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무엇인지 알아보기 전 주변환경부터 생각해보자는 의미에서 알아보겠습니다.



▶ 키우기 쉬운 동물은 무엇이 있을까요?


거북이,물고기와 같은 종류가 키우기 쉬운 동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키우기 쉬운 애완견이 있을까요?


키우기 쉬운 애완견,고양이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 있으므로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주변환경부터 생각하자


한해에 버려지는 애완동물만 공식 및 비공식 합산 10만여마리가 넘는다고 합니다. 그 중에 가장 많은 종류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강아지와 고양이인데요 어렸을때는 귀여워보이고 먹는 사료양도 많지 않아 키우기 시작한 것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병도 걸리고 몸집도 커져 예전같지 않아 버리는 사람이 의외로 많이 존재합니다. 



일단 유기견 유기묘만 생각해봐도 강아지 고양이는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은 아니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저 역시 강아지와 고양이를 몇번 키워보았지만 죽을때까지 키워본 적은 없었지만 최소한 버린적은 없었습니다. 사고사 및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키우지를 못했지만 아마 주변환경이 적당했다면 아마도 지금까지 애완동물을 키우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제목과도 같이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을 찾는것 보다는 주변환경부터 생각하는게 맞다고 봅니다. 주변환경을 생각한다는 것은 곧 본인이 애완동물을 구매했을때 해당 반려동물과 얼마나 함께 있는 것이 가능한가를 기준으로 이루어지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몇가지 조건을 따져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퇴근시간,집에서의 여유,혼자사는사람 등등


퇴근이 일정하지 못하고 집에서의 여유가 많지 않은데 혼자산다? 이러한 사람들은 강아지나 고양이 같은 애완동물을 기를 자격이 없습니다. 주변환경이 정리가 되지 않았는데 무슨 애완동물을 키우겠다고 할 수 있을까요? 최소 퇴근이 늦더라도 가정이 존재하는 조건은 갖춰져야 애완동물을 기를 수 있다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조건에서도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은 존재하게 마련입니다. 강아지 고양이 범주를 벗어난 애완동물인데요 큰 관리가 필요하지 않은 애완동물 예를들면 거북이나 도마뱀과 같은 파충류군 또는 어항에 넣고 키울 수 있는 금붕어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열대어는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귀차니즘이 있는 분들은 키워서는 안되며 이도저도 안된다면 차라리 애완동물이 아닌 손이 거의 필요하지 않은 선인장류의 꽃을 키워보시는 것은 어떠할까요?


이런식으로 주변환경 개선을 하거나 최악의 경우 휴식이 많은 직업군으로 교체하는등의 노력을 해야만 강아지 고양이를 기를 수 있는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변환경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면 강아지 고양이가 아무리 키우기 쉽다고 한들 무슨 소용이겠습니까?



키우기 쉬운 애완동물 주변환경부터 생각하자는 의미에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손이 덜 가는 애완동물일 수록 키우기 쉬운데 강아지나 고양이 중 무엇이 키우기 쉽다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해하신다면 이건 그러한 생각을 하는것부터가 잘못된 생각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