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후 선혈(출혈) 원인 5가지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관계 후 선혈(출혈) 원인 5가지

관계 후 선혈(출혈) 원인 5가지 알아보겠습니다.

 

 

▶ 관계 후 피가나는 것 같아요

생리를 하지 않는 다면 질내 상처가 생겼거나 다른 문제가 생겼을 수 있습니다.

▶ 어떠한 문제를 생각해봐야 하나요?

자궁경부암 혹은 착상혈과 같은 문제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선혈이 생겼다면 다방면으로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관계 후 선혈(출혈) 원인 5가지

남녀가 사랑을 나누기 위해 관계를 갖는것이 예전에는 밖으로 이야기하는 게 부정적일 정도로 그도로 꺼렸지만 시데가 지나며 성에 대해 어느정도 개방된 나머지 이러한 내용을 외부로 꺼내는게 조금은 예전보다 자연스러운 현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어른들이라 말하는 50~60대 세대에서는 요존하 송애 댜햐소 폐쇄적이기 때문에 이러한 내용을 주변사람들과 의논한다는게 거의 불가능에 가까울거라 생각합니다.

 

 

관계를 하고 나면 간혹 출혈을 경험할 수 있는데 이는 생리와는 다른 증상으로서 여성들이라면 본인의 생리기간을 잘 알테고 생리가 아닌 출혈이라는 것을 알게 되겠죠. 물론 생리기간과 어느정도 겹치게 되면 긴가민가 할 수 있겠지만 출혈이 생리 외에도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 착상혈

적은 혈흔이 1일에서 3일정도 묻어나오는 증상을 말하는데 관계 후 적게는 1주일 내지 2주일 후 보일 수 있습니다. 주로 갈색 혹은 핑크색의 출혈이 나타나게 되는데 임신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첫 소변을 이용하여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배란혈

2세를 만들기 위해 배란일에 맞춰서 관계를 갖은 뒤 선혈이 보였을 경우 배란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른 날이 아닌 배란일에 관계를 가졌을 때 이러한 혈흔이 묻어나오게 된다면 크게 걱정할 부분은 아닙니다.

 


- 질 상처

질 내부에 상처가 났을 수도 있는데 이를 부정출혈이라 부릅니다. 주로 질이 마른 상태에서 관계를 무리하게 가졌거나 강하게 관계를 가졌을대 나타날 수 있는데 상처가 회복될때까지 가급적 관계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질염

질염이 있다면 관계 중 통증이 있으며 선혈이 보일 수 있으므로 마찬가지로 관계를 하지 않고 회복하는데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 자궁경부암

자궁경부에 존재하는 종양인데 상황에 따라 악성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암의 활동성에 따라 출혈이 많아질 수 있으며 분비물이 늘어날 수 있는데 여성에게 흔한 세계2위의 암이며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관계 후 선혈(출혈) 원인 5가지 알아보았습니다. 대표적인 5가지 원인이며 이 외에도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적절한 확인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