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먹고 속 울렁거릴때 원인 및 해결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술먹고 속 울렁거릴때 원인 및 해결법

술먹고 속 울렁거릴때 원인 및 해결법 알아보겠습니다.

 

 

▶ 술 먹으면 속이 왜 울렁거릴까요?

알코올 분해를 제대로 하지 못해 울렁거림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술 먹고 속이 울렁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할 수 있는 방법은?

가급적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이 정답 아닐까요?

 

 

이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경험담을 통해 작성하였습니다.


술먹고 속 울렁거릴때 원인 및 해결법

일반적인 사람들이라면 고등학교를 마치고 대학교를 간 뒤 공부를 하여 회사에 취업하는 루트를 타거나 실업계(특성화고)를 나와 대학을 가지 않고 제조업계열로 취업하는 경우 두가지로 나뉘어질 것입니다. 결국 이러나 저러나 일반적인 경우 회사에 취업하게 되는데 회사 하면 떠오르는 것이 무엇일까요? 바로 회식이 아니겠습니까? 그중에서도 술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세대가 많이 바뀌어서 술을 먹는 사람이 예전보다는 많지 않은 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술도 잘 권하지 않는데 이상하게 본인의 주변에는 술을 마시는 사람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저도 마찬가지로 술을 잘 하지 못해 주로 음료수를 마시곤 하지만 아예 술을 안마시는 것은 아니고 한두잔정도 하면 간혹 속이 울렁거릴때가 있습니다. 실제로 회식자리에서 오바이트(토)를 한 적도 있구요.

 


- 술을 마신 뒤 속은 왜 울렁거리는가?

술을 마시고 속이 울렁거리는 것은 어느정도 본인의 의지에 의한 문제일 수 있지만 그보다는 뱃속에서 알콜의 분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 발생하는데 대한 원인이 더 많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알콜에 속해있는 에탄올 분해의 결과물인 아세트알데이드가 원인으로 알려졌지만 그보다는 술(알콜)의 성분인 에탄올 자체의 문제가 더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로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는 머리가 지끈거리고 아프며 숙취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속이 울렁거리는 것을 참지 못해 저처럼 구토가 일어날 수도 있죠. 술로 인해 설사는 하는 경우도 종종 존재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 술을 마시고 속이 울렁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사실 이 부분에 대한 가장 알맞은 정답은 그냥 술을 마시지 않는 것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영업직이 아닌 이상 요즘은 크게 술을 권하지 않는 사회다보니 본인이 술을 마시지 않고 음료수를 마신다 하여도 뭐라 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술을 마셔야 하는 상황에 왔을때 계속 거부하다가는 어떠한 일이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한두잔은 마셔야 하겠죠?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술을 너무 빨리 마시지 않고 중간중간에 물을 마셔주는 행위입니다. 또한 술을 마시기 전 요구르트 및 우유 한잔을 마시는 것도 위벽을 보호하여 술에 취하며 울렁거리는 것을 막아줍니다. 술보다는 안주를 많이 먹으며 술을 마시기전 안주가 나왔을때 그것을 많이 먹어두는 것도 울렁거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돈이 있다면 숙취해소제와 같은 음료를 마시거나 술마시기 전에 먹는 RU-21 혹은 상쾌환과 같은 약을 먹고 술을 마시는 것도 속을 울렁거리지 않게 만들어주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술먹고 속 울렁거릴때 원인 및 해결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아시는 내용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