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한병(참이슬 처음처럼) 및 소주잔 용량 ml 확인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주 한병(참이슬 처음처럼) 및 소주잔 용량 ml 확인

소주 한병(참이슬 처음처럼) 및 소주잔 용량 ml 확인해보겠습니다.

 

 

▶ 소주 한병은 얼마정도의 용량인가요?

소주 한병은 360ml 용량입니다.

▶ 소주잔 용량은 얼마나 되나요?

소주잔 용량은 약 50ml 용량입니다.

 

 

과연 소주의 용량은 어떻게 정해진 것일까요?


소주 한병(참이슬 처음처럼) 및 소주잔 용량 ml 확인

여러분들은 혹시 소주 한병이 소주잔으로 7잔 반이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흔히 말하기를 소주를 소주잔에 나눠 담으면 7잔 혹은 8잔이 아닌 7잔 반이 나와서 소주를 한병 더 시키게 만드는게 상술인지 아닌지에 대한 논란이 있었다죠. 하지만 업체측(하이트진로)의 설명은 이와는 달랐는데요 2명이 마시기 적당한 양인 1병의 기준인 홉을 ml 부피기준에 맞춰 생산한 뒤 이것이 오늘날의 소주병 용량이 되었다고 해명하기도 했습니다.

소주잔의 용량은 50ml 입니다. 이것은 모든 소주잔이 동일하게 만들어지기 때문에 정해진 용량을 가지고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참이슬과 처음처럼같이 브랜드가 있는 소주의 용량은 병 종류별로 얼마나 차이가 발생할까요?

 

 

- 참이슬 용량

참이슬 소주는 총 6가지의 용량으로 나눠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데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은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포켓 - 200ml
병 - 360ml
페트 - 400ml / 500ml / 640ml / 1800ml

- 처음처럼 용량

처음처럼 용량은 현재 총 8가지로 나뉘고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종류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포켓용 - 200ml / 360ml
파우치 - 220ml
병 - 360ml
페트병 - 400ml / 640ml / 1000ml / 1800ml

참이슬보다 처음처럼이 종류가 2가지가 더 많은데 몇년전 참이슬은 미니라고 해서 80ml 짜리 용량으로 된 술을 판매하기도 했지만 현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특별한 이벤트나 출시가 없는 한 현재 기준으로는 해당 용량이 전부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소주 한병(참이슬 처음처럼) 및 소주잔 용량 ml 간단하게 확인해보았습니다. 처음에 이미 답을 드렸죠? 병은 360ml 소주잔은 50ml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