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체했을때 소화불량(급체) 손따기 괜찮을까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임산부 체했을때 소화불량(급체) 손따기 괜찮을까

임산부 체했을때 소화불량(급체) 손따기 괜찮을지 알아볼까 합니다.

 

 

▶ 임산부는 체했을때 손을 따도 되나요?

가급적 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손을 따지 않고 소화불량을 해결할 수 있나요?

탄산 혹은 음료를 이용하여 소화불량을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내용은 여러가지 정보를 모아 제작한 건강정보 글입니다.


임산부 체했을때 소화불량(급체) 손따기 괜찮을까

많은 사람들은 연애를 하고 결혼을 한 뒤 가정을 이루고 아이를 가지는 지극히 평범한 삶을 사는 것을 목표로 달리고 있습니다. 걔중에는 결혼은 하지만 아이는 갖지 않는 딩크족 같은 부류도 있으며 연애는 하지만 결혼을 하지 않거나 연애자체를 하지 않는 비연애/비혼 류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저는 불행중 다행스럽게도 요즘 아이를 낳으면 지옥이라는 헬조선(?)으로 달려가고 있는 중입니다. 곧 결혼을 앞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결혼을 한다는 것은 제가 아이를 낳지 않겠다고 선언하지 않은 이상 자연스럽게 가정을 꾸리기 위해 아이를 가지려 할 것이며 그것은 곧 사랑하는 아내가 임신을 한다는 뜻이 되겠죠?

 

 

- 임산부는 체했을때 손을 따도 되나요?

임신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면에서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하나부터 열까지 평소보다 조심해야 합니다. 일을 하더라도 무거운 물건을 들어서도 안되고 힘든일을 해서도 안되는 등 주변 사람들간의 배려가 필요한데 손을 따는 행위에 대해서는 평상시에는 별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지만 임산부의 신분(?)이 되고 난 이후에는 손을 따도 되는걸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약간 논란이 있긴 하지만 결과적으로만 봤을때는 손을 따는 것이 그다지 좋은 행동은 아니라고 합니다. 바늘을 깨끗이 소독하고 아주 청결한 상태에서 손을 따는 것은 거의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어떻게 사람이 매번 청결을 유지할 수 있을까요? 이는 곧 패혈성쇼크와 같은 세균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손을 따는 것을 되도록 자제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 임산부가 체했다면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임산부가 체했을때 손을 따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혹 소화제를 마시는 분들도 있지만 소화제 역시 약물에 속하기 때문에 소화제에 포함된 성분이 임신중에 복용해도 되는지 주의깊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잘 모르겠다면 약사에게 물어봐도 어느정도 원하는 답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소화제가 약물이기에 긴가민가해서 먹기 불안하다 하는 분들은 소화제 이외의 방법으로 가장 좋은 매실액기스를 물에 타 마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매실이 소화 기능을 도와주는 성분이 많은 과일 중 하나로서 매실액기스를 오래두면 생기는 탄산효과로 인해 콜라/사이다를 마시지 않고도 속이 더부른 것을 뚫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저 역시 임산부는 아니지만 매실액기스와 물을 일정비율로 타 페트병에 넣어놓고 식사 후 한잔씩 마시고 있답니다.

 

 

임산부 체했을때 소화불량(급체) 손따기 괜찮을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뭐 뻔한 이야기지만 가급적 안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