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스오가 과학이라면 요네는 수학일까?
본문 바로가기

게임

야스오가 과학이라면 요네는 수학일까?

야스오가 과학이라면 요네는 수학일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야스오는 과학인가요?

그렇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요네는 수학인가요?

마찬가지로 그렇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 게임을 하며 직접적으로 겪은 이야기를 한풀이(?)하는 글입니다.


야스오가 과학이라면 요네는 수학일까

대한민국 부동의 온라인게임 1위가 있는데 바로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입니다. 이 게임은 출시 초기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사항을 받아왔으며 오버워치 및 배틀그라운드에 잠시나마 1위를 내어준 적이 있었지만 평균적으로 볼때 게임의 한 획을 그엇다고 할 정도로 1위기간을 오래 유지하고 있는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 글을 적고 있는 시간을 기준으로 놓고 볼때 무려 시즌10을 달리고 있습니다. 매년 시즌이 종료되는 날짜가 11월 중순경이라는 것을 놓고 볼 때 시즌이 종료될 날도 그리 멀게만은 느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야스오는 과학이고 요네는 수학이라는 말이 왜 나왔는지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야스오

야스오는 롤에서 117번째 챔피언으로 등장했으며 평타 및 치명타 기반의 근접챔피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야스오는 왜 늘 항상 과학이라는 수식어가 따라 붙는 것일까요?


야스오는 야필패 혹은 야스오충 그리고 과학(사이언스)이라는 수식어가 늘 따라 붙는 캐릭터입니다. 여기에는 높은 캐릭터의 운용 난이도가 존재하는데 전형적인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챔피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이 혹은 티모 역시 마이충 / 티모충으로 불리고 있지만 야스오 보다는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쉬운 축에 속하는데 무슨 캐릭이든지 잘하면 엄청난 도움이 되는것은 사실이긴 합니다. 야스오 역시 동일하지만 반대로 못하는 경우 한없이 못하게 되며 이는 팀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간지나는 이펙트 혹은 스킬로 인해 난이도가 높은 챔피언임에도 불구하고 컨트롤을 하지 못하는 다수의 사람들이 골라 한때 이것으로 인해 버프를 먹기도 했습니다.


- 요네

요네는 롤의 150번째 챔피언으로서 비교적 최근에 나온 챔피언입니다. 스토리 상으로 요네는 야스오의 이부동생으로 알려져 있으며 스킬셋이 야스오와 비슷하기 때문에 충 챔피언으로서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굳이 말을 하지 않아도 아시다시피 스킬셋이 비슷하다는 뜻은 난이도가 그만큼 높다는 의미가 될 것이며 수많은 충을 양산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요네는 매 게임마다 자주 등장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이상하게 아군이 요네 캐릭터를 운영할때 킬보다 데스가 많은 것이 자주 보이게 됩니다. 그래서 요즘 게임을 할때 아군이든 적군이든 게임 플레이를 하지 못하도록 따로 언급이 있지 않는 이상 요네를 필벤하는 분위기입니다. 그래서 야스오가 과학이라면 요네를 수학으로 부르고 있으며 혹시라도 게임에 두 캐릭 다 등장할 경우 이를 이과듀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야스오가 과학이라면 요네는 수학일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난이도가 높은 챔피언은 아무나 하면 안되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