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후순위 대기열(5분 10분 20분) 조금이라도 빨리 푸는법
본문 바로가기

게임

롤 후순위 대기열(5분 10분 20분) 조금이라도 빨리 푸는법

롤 후순위 대기열(5분 10분 20분) 조금이라도 빨리 푸는법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후순위 대기열은 왜 걸리나요?

게임의 반복적인 탈주로 인해 발생합니다.

▶ 후순위 대기열을 빠르게 풀 수 있나요?

빠르게 게임을 끝낼 수 있는 플레이를 하면 빠르게 풀리겠죠?

 

 

게임을 하며 탈주를 되도록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롤 후순위 대기열(5분 10분 20분) 조금이라도 빨리 푸는법

여러분은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게임 좋아하시나요? 저는 다른 게임은 몰라도 이 게임을 끊으려고 노력해봤던 적이 있었는데 한동안 일이 바빠서 자연스럽게 멀어져본 적은 있었지만 현재는 일이 그다지 바쁘지 않아 가끔씩 접속하여 한두판씩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 게임을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1:1 게임이 아닌 5:5 팀게임으로서(전략적 팀 전투 제외) 게임을 한번 시작했다 하면 게임이 끝나는 시간까지 멈추지 않고 게임을 해야 하며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종종 후순위 대기열에 걸리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계정이 후순위 대기열에 걸린적은 단 한번도 없었는데 도대체 이건 누가 걸리는걸까요?


- 롤 후순위 대기열이 걸리는 이유

롤 후순위 대기열은 말 그대로 게임 시작 전 일정한 시간동안 대기한 뒤 게임이 잡힌 뒤 시작되는데 이에 해당되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장에서 이탈(탈주)시 적용됨
◎ 캐릭터가 넥서스 근처를 배회해도 적용됨
◎ 4분 이상 잠수를 타도 적용됨

후순위 대기열에는 여러가지 상황이 있는데 주로 가장 높은 확률은 전장에서 이탈시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게임을 고의로 하지 않아도 적용되며 캐릭터가 일명 우물잠수를 하거나 넥서스 근처만 배회하는 등의 게임을 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 확인될 경우 모두 적용됩니다. 제자리에서 움직임만 있다고 해서 메세지만 나오지 않을 뿐 정지가 안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죠. 쉽게 말하면 후순위 대기열을 피하기 위해서는 캐릭터에 이동을 제외한 어떠한 정보(공격,방어,회복 등)가 꾸준하게 들어와야 합니다.


후순위 대기열이 걸리기 전 나오는 화면인데 탈주자 및 자리비움 페널티 경고라 하여 '동의합니다'를 적고 확인을 하면 이 시점 이후로 몇번의 탈주자 단속에 걸리게 되었을때 후순위 대기열에 걸리게 됩니다.

 

- 후순위 대기열은 얼마나 걸리나요 


후순위 대기열은 탈주(잠수) 횟수에 따라 5분/10분/20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번 걸리게 되면 최소 5번의 후순위 대기열이 걸리게 되는데 대기열이 지나지 않았는데 취소를 하거나 지나고 난 뒤 본인의 원인으로 인해 게임을 하지 않을 경우 대기열 횟수는 줄어들지 않습니다. 또한 탈주 횟수가 늘어날 수록 대기열 횟수는 증가할 수 있습니다.

 

 

- 후순위 대기열을 빨리 풀기 위해서는

후순위 대기열에 걸리게 되면 정상적인 게임을 진행하여 대기열 횟수를 모두 채워야 풀리는데 조금 더 빨리 풀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장 빨리 끝나는 게임을 하면 되는데 주로 선택되는 게임은 AI 초급입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빨리 풀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바로 전략적 팀 전투를 하는 것입니다. 일반게임에서 후순위 대기열이 걸리더라도 전략적 팀 전투는 대기열이 존재하지 않는데 해당 게임을 함으로서 후순위 대기열 카운트를 내릴 수 있습니다. 이는 전략적 팀 전투가 팀게임이 아닌 개인게임이라는 것과 일종의 버그아닌버그가 합쳐져 생긴 것으로 추측되고 있는데 정확한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전략적 팀 전투는 대기열이 존재하지 않아 대기 후 게임을 하는 다른 모드와는 달리 비교적 빨리 후순위 대기열을 풀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1에 항복이 나오는 것을 잘만 이용한다면 후순위 대기열을 최소 한시간만에도 풀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 방법은 말 그대로 버그에 가깝기 때문에 언제 막혀도 할말이 없는 방법이긴 합니다.

 

 

롤 후순위 대기열(5분 10분 20분) 조금이라도 빨리 푸는법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답은 롤토체스에 있지만 영원하진 않을거라는게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