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동네인증이 곧 만료될 예정이에요 메세지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당근마켓 동네인증이 곧 만료될 예정이에요 메세지

당근마켓 동네인증이 곧 만료될 예정이에요 메세지 왜 발생하는지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동네인증 만료는 왜 뜨나요?

해당 지역에서 직거래가 가능한지 확인하는 절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동네인증은 최대 얼마까지 유지되나요?

약 한달정도 유지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이야기를 글로 정리했습니다.

 

당근마켓 동네인증이 곧 만료될 예정이에요 메세지


1~2년전쯤만 해도 당근마켓을 판매보다는 구매용도로 자주 이용했는데 아기를 키우는데 드는 돈이 장난이 아니다보니 미개봉 분유와 기저귀를 위주로 당근을 다녔습니다. 지금도 열심히 다니고는 있지만 그때에 비해서는 그렇게 활발하게 다니는 편은 아닌데 괜찮은 가격들이 예전에 비해서는 잘 나오지 않는 것 같더라구요.

휴대폰을 두개를 들고 있어 위치를 통 4군데를 지정해놓았습니다. 부모님 집 / 처가집 / 현재 거주지 / 회사 인데요 부모님 집쪽에서 인증이 곧 만료된다는 메세지가 뜨는게 아니겠습니까? 메세지가 왜 드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동네인증이 곧 만료될 예정이에요???


해당 메세지에 대해 알아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메세지는 인증만료 7일전부터 발생하며 2~3번에 걸쳐 발생
2. 재 인증을 하지 않으면 이후 거래글이 올라와도 채팅 불가
3. 인증 전 기존 걸려있던 채팅은 가능

크게 3가지 형태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인증은 한달에 한번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먼거리에 여행 혹은 출장을 통해 도착한 뒤 혹시라도 인증을 했다면 한달동안은 어떻게 해서든 그 지역 사람들과 채팅(대화)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인증 만료 7일전부터 발생하는 경고 메세지를 무시하고 가만히 있다가는 채팅을 할 수 없는 상황까지 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당근마켓이 직거래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채팅이 가능해지면 직거래 취지에 맞지 않는 사람들이 분명 등장할 수 있어 이러한 조치를 취해놓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증이 만료되어 채팅을 할 수 없더라도 해당 지역에 연결중인 채팅이 있다면 그 건에 한해서 채팅이 가능합니다.

동네인증 만료를 강제로 풀 수는 없을까?


당근마켓은 직거래를 기반으로 하다보니 중고나라보다는 가격이 평균적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그러다보니 원하는 제품이 있어도 지역이 멀어 채팅을 걸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료나눔이 떳는데 동네인증 만료가 되어 채팅을 걸지 못했습니다 ㅜ.ㅜ //

1. 당근마켓 도움방 이용
2. 위치조작

당근마켓이 현재 위치에서 반경 6Km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만 대화를 걸 수 있다보니 그 이상 거리에 떨어져 있는 사람들에게는 대화가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사용하는 가장 흔한 방법으로는 당근마켓 도움방 오픈채팅을 이용하는 방법인데 해당 위치에 거주중인 사람을 찾아서 채팅을 대신 요청해달라고 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당근마켓 직거래의 취지를 벗어나게 되는데 택배거래를 할 수 밖에 없지만 중고나라보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적지 않은 사람들이 이 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위치를 해당 지역으로 강제로 변경하는 방법인데 아이폰에서만 가능하며 안드로이드는 불가능하며 원거리 이동을 자주 했다간 운영측에 걸려 일정기간 정지를 당할 수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둘다 정상적인 거래 방법은 아니지만 약관위반 수위로 따지자면 도움방보다는 위치조작이 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근마켓 동네인증이 곧 만료될 예정이에요 메세지 왜 발생하는지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인증을 강제로 해제할 합법적인 방법은 없기에 결국 해당 위치로 최소한 한번은 직접 가야 한다는게 조금은 아쉽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