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닷지 및 탈주 패널티 일반 랭크 무작위 총력전(칼바람) 기준
본문 바로가기

게임

롤 닷지 및 탈주 패널티 일반 랭크 무작위 총력전(칼바람) 기준

롤 닷지 및 탈주 패널티 일반 랭크 무작위 총력전(칼바람) 기준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패널티는 서로 중복 적용되나요?

진행중에는 중복적용되며 진행되지 않을시 중복적용되지 않습니다.

▶ 가장 강한 패널티는 무엇인가요?

2주 정지가 가장 강한 패널티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내용은 롤 탈주자 단속 시스템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롤 닷지 및 탈주 패널티 일반 랭크 무작위 총력전(칼바람) 기준


요즘은 컴퓨터(PC)게임보다는 모바일게임을 더 많이 하는데 컴퓨터가 우리 삶에 있어 필수가 아니게 되었으며 굳이 컴퓨터가 없어도 대부분의 일을 휴대폰으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롤 역시 컴퓨터가 아닌 휴대폰으로 즐기는 사람들도 많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둘은 컨트롤이나 화면 구성에 있어 완벽하게 일치하지 않다보니 휴대폰으로는 완벽한 손맛을 느낄 수 없어 여전히 컴퓨터를 이용한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글은 모바일 버전이 아닌 PC버전에서의 닷지 및 탈주 패널티에 대한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롤 탈주시 패널티 얼마나?


롤은 게임 시작 전 고의로 선택을 하지 않거나 클라이언트를 종료하여 게임시작을 방해하는 닷지가 있으며 게임 도중 움직이지 않거나 게임을 꺼버리는 탈주가 있습니다. 우선 탈주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0단계 - 대전검색 01분 지연 - 게임 1회
1단계 - 대전검색 05분 지연 - 게임 5회
2단계 - 대전검색 10분 지연 - 게임 5회
3단계 - 대전검색 15분 지연 - 게임 5회
4단계 - 대전검색 1일 제한 / 이후 3단계 패널티 적용 - 게임 1회
5단계 - 대전검색 3일 제한 / 이후 3단계 패널티 적용 - 게임 1회
6단계 - 대전검색 7일 제한 / 이후 3단계 패널티 적용 - 게임 1회
7단계 - 대전검색 2주 제한 / 이후 3단계 패널티 적용 - 게임 1회

탈주는 닷지와는 다르게 패널티가 크게 작용합니다. 일명 후순위 대기열이라고 하여 대전검색이 일정시간 지연되거나 4단계 이상 올라가면 게임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버리는데 이때 발생되는 지연시간 중 대기를 하지 않고 대기를 취소하면 지연시간이 초기화되어 다시 대기를 해야 합니다. 만약 대기시간을 모니터링 하지 않고 지나갔다가 게임이 잡혔는데 승인을 하지 않는다면 다시 지연시간동안 게임을 기다려야 한다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롤 닷지시 패널티 얼마나?


탈주와는 다르게 닷지는 패널티가 비교적 양호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패널티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닙니다.


기존에는 LP감소와 함께 최대 30분만 패널티가 적용되었던 것이 최대 720분까지 패널티가 늘어났기에 탈주로 인해 고의로 LP를 감소시키고 플래티넘과 브론즈를 연결하는 행위가 어려워졌습니다. 닷지를 한다고 하여 LP감소가 이루어지긴 하지만 MMR은 감소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MMR이 높다면 한번을 이겨도 LP상승이 높고 지더라도 LP하락이 상승때보다 낮은 것이 다 이유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닷지는 게임 특성마다 다르게 적용된다


탈주에서 말하는 후순위 대기열과 닷지에서 말하는 검색제한은 서로 다르게 구성되어 있으며 몇몇 구성이 다른 면도 있습니다.


후순위 대기열 - 대기열이 걸린 시간동안 무조건 대기해야 함
검색 제한 - 검색 제한 시간동안 다른 작업 가능

후순위 대기열은 무조건 대기 후 게임을 통해 정해진 횟수를 풀어야 하지만 닷지시 발생되는 검색 제한(대기열 참가 실패)은 제한시간동안 다른것을 해도 시간이 자연스럽게 풀린다는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게다가 탈주는 패널티가 누적되고 특정 단계로 보내게 되어 구간이 반복될 가능성이 있지만 검색제한은 각각의 게임 종류에 따라 패널티가 별도로 적용된다는 점도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검색제한은 클라이언트를 종료하고 다시 들어와도 지정된 시간이 흐른것으로 적용됩니다.


예를들면 위 화면처럼 랭크게임 기준 이미 패널티가 진행중인 경우 일반/랭크에 상관없이 패널티가 해당 시간동안 적용되지만 패널티 종료 후 랭크게임이 아닌 일반/총력전 게임을 진행 중 닷지를 하게 되면 기존 패널티와는 별도로 패널티(6분/15분)가 첫 적용됩니다. 해당 패널티 종료 후 다시 랭크게임 닷지를 하게 되면 이전 랭크게임의 패널티 종료인 12시간이 지나지 않았을때 연속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게임의 분야가 다르기 때문에 각각 별도로 적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롤 닷지 및 탈주 패널티 일반 랭크 무작위 총력전(칼바람) 기준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패널티의 종류가 약간씩 다르므로 혼동하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