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앞수표 조회 방법 국민은행 앱(어플)으로 진행하기
본문 바로가기

금융 및 경제정보

자기앞수표 조회 방법 국민은행 앱(어플)으로 진행하기

자기앞수표 조회 방법 국민은행 앱(어플)으로 진행해보겠습니다.



▶ 다른 은행들도 수표조회가 가능한가요?


대부분의 은행 앱(어플)에서 수표조회를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 자기앞수표 유효기간도 있나요?


자기앞수표 유효기간은 국내기준 10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요즘도 자기앞수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을까 모르겠습니다.



자기앞수표 조회 방법 국민은행 앱(어플)으로 진행하기


5만원권 발행 이후 10만원권 자기앞수표 사용 비율이 절반 이하로 떨어졌습니다. 그만큼 10만원권 자기앞수표는 거의 도태되었는데 인터넷뱅킹으로 모든 것을 처리하는 요즘에는 100만원권 수표역시 사용이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계좌한도가 천만원인 분들이 많아 결국 천만원 이상이 되어야만 자기앞수표를 사용하게 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금액이 올라간 이상 위험도도 그만큼 높아지기 때문에 수표조회는 거의 필수로 해야만 합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은행마다 수표번호조회는 기본옵션으로 장착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컴퓨터로 은행업무를 볼라치면 각종 보안프로그램이 엄청나게 설치되기에 사실상 이러한 작업은 휴대폰을 이용하여 진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 역시 자기앞수표 조회 작업을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휴대폰 국민은행 앱(어플)그리고 우리은행 두군데를 이용하여 진행해보았습니다.



우선 국민은행 앱(어플)입니다. 메뉴창을 열고 수동으로 찾기가 귀찮아 그냥 검색란에 수표라고 입력했습니다. 하단에 보니 예금 항목의 조회에 자기앞수표 조회 메뉴가 등장함을 알 수 있습니다.



번호에 맞춰 수표번호조회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국민은행 수표조회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지 않고 조회가 가능합니다.



다음은 우리은행 자기앞수표 조회 방법입니다. 국민은행과 마찬가지로 진행되는데 우리은행 앱(어플)을 열고 전체메뉴에서 마찬가지로 찾기 귀찮아 수표라고 검색했더니 부가서비스 항목에 수표조회 항목이 나타납니다.



우리은행 수표조회 역시 국민은행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로그인을 요구한다는 것이 국민은행과 다른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여부는 은행마다 다르게 돌아가지만 대부분의 은행이 수표조회를 진행하는 만큼 저축은행이 아닌이상 문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기앞수표 조회 방법 국민은행 앱(어플)으로 진행해보았습니다. 하나만 진행하기 좀 그래서 두개만 해보았는데 가급적 컴퓨터에서는 보안프로그램이 잔뜩 설치되므로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