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출산장려금 첫째부터 넷째까지
본문 바로가기

전문지식

2017년 출산장려금 첫째부터 넷째까지

2017년 출산장려금 첫째부터 넷째까지 알아보겠습니다.



▶ 출산장려금 확인은 어디서 가능한가요?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출산장려금 첫째는 얼마인가요?


첫째 출산장려금은 지역에 따라 없는 곳도 있습니다.



출산 지원금을 얻기 위해서는 최소 2명 이상의 아이를 낳아야만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2017년 출산장려금 첫째부터 넷째까지 각각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대한민국 30대 미혼율이 50%에 근접하고 있다고 할 정도로 대한민국 출산률이 좋지 못한데요 현재 출산률이 1점대 극초반을 달리고 있는 상황에서 더 낮아질 경우 0점대까지 진입할 유려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것과는 별개로 점점 출산률이 낮아지게 되어 출산장려금 정책을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 제도는 그리 오래된 제도는 아니며 대략 적으로 2~3년전부터 시행한 제도로서 모든 지역에 동일한 출산장려금을 제공하지 않고 지역에 따라 예산이 다른 만큼 차등을 두었기 때문에 어느정도 불만요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안받는것보다 받는게 낫다보니 결국 불만이 있더라도 신청은 하고 있긴 합니다만 과연 얼마의 액수에 차등을 두는지 한번 볼까요?



상단 이동하기를 통해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홈페이지 이동 후 출산 항목의 출산 지원서비스를 눌러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인천광역시 전체를 임신 및 출산을 기준으로 출산장려금 검색결과 특이하게 계양구에서만 출산장려금 정책을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서비스 내용을 볼 경우 입양 100만원 첫째 15만원 둘째 20만원 지급이 이루어지는데 셋째부터 갑자기 액수가 300만원으로 늘어납니다. 20만원에서 300만원이라니 이거 혹시 액수가 잘못 적힌게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해당 정책은 인천 계양구 1년이상 거주자를 대상으로 지원되는 출산장려금입니다. 다른 지역은 다른 서비스로 출산장려금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이번엔 울산광역시를 검색해 보았는데요 첫째 출산장려금이 존재하지 않는 대신 둘째자녀는 50만원 셋째자녀이상은 100만원에 해당하는 출산장려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광주광역시 한번 보겠습니다. 이건 또 뭔가요? 광주광역시 전체가 아닌 남구에 대해서만 출산장려금 지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광주광역시 남구 6개월 이상 거주할시 둘째부터 다섯째까지 출산장려금에 차등을 두어 지급하고 있습니다. 



2017년 출산장려금 첫째부터 넷째까지 얼마나 받고 있는지 몇군데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동일하게 주든지 아니면 아예 주지 말든지 나름대로 이유가 있으니 이렇게 지급을 하고 있겠지만 단순히 제3자의 입장에서 보기에는 보기 좋지만은 않아 보입니다. 하지만 출산장려금 정책 외에 다른 정책으로 보조를 해드리고 있으니 마냥 불만을 가질만한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