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팅 전 카톡 대화 길게 짧게
본문 바로가기

연애정보

소개팅 전 카톡 대화 길게 짧게

소개팅 전 카톡 대화 길게 짧게 어떠한 것이 좋을까 알아보겠습니다.



▶ 소개팅 전 연락 어떻게 해야 할까요? 


되도록 전화는 하지 않으며 가급적 카톡보다는 문자로 진행합니다.


▶ 소개팅 카톡 시간은 얼마나 진행해야 할까요?


너무 빠른 답장은 좋지 않으며 최소5분에서 10분간격으로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이 일부 포함되어 있는 글입니다.



소개팅 전 카톡 대화 길게 짧게?


많은 사람들은 연애의 첫걸음으로 소개팅을 선택하는 추세입니다. 온라인으로 만나는 사람들이 10명 중 4명정도는 된다고 할 정도로 온라인 소개팅 열기도 나쁘지 않은데요 사실 온라인 소개팅과 지인을 통해 만나는 소개팅은 그 스타일이 매우 다른 만큼 상황에 따른 변화를 주셔야만 소개팅을 이끌어갈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SNS를 통하거나 소개팅 어플에서 매칭이 되었다 하더라도 그것이 끝이 아닌 그제서야 시작이기 때문에 여자를 밖으로 나오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다보니 소개팅 전 카톡 및 대화가 많아질 수밖에 없는데 그렇지 않는다면 온라인에서 공주대접을 받는 대다수의 여자들이 나오려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중요한건 온라인으로 만나는 소개팅이 아닌 지인을 통해 소개팅을 하는 경우입니다. 여기서 대부분은 소개팅을 하기 전 카톡이나 문자냐 전화냐 셋중 하나로 고민을 하게 되는데 전화는 여자에게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안하는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카톡 문자 둘 중 선택해야 하는데 어떤것이 더 좋을까요?



사실 이 부분에 대한 정답은 없습니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소개팅 할 때는 카톡보다는 문자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전 남들과는 다르게 소개팅 전 대화를 길게 하는 스타일이지만 대화를 길게 할 경우 막상 소개팅에 나가면 할 말이 없어진다고 하여 대부분이 이 경우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본인의 소개팅 전 카톡 or 문자 길게 하나 짧게 하나?


그러나 본인의 생각은 다릅니다. 어짜피 소개팅 전 연락을 길게 하나 짧게 하나 본인 성격의 문제지 휴대폰을 이용해 대화를 하는 것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바로바로 대화가 오가야 하는 소개팅과 어느정도 생각할 시간을 두고 대화하는 문자 및 카톡이 같을리가 있겠습니까? 저 역시 카톡과 같은 채팅으로는 많은 대화가 가능하지만 실제 밖에 나가서는 많은 말을 하지 못하는 성격이기도 하며 저와는 다르게 밖에서 대화가 잘 되는 사람도 분명 존재합니다. 아니면 둘다 안되는 사람도 존재하겠죠.


그렇기 때문에 소개팅 전 카톡 대화는 길거나 짧거나 그다지 상관이 없다고 생각하며 중요한 것은 소개팅을 하는 그 순간 본인이 얼마나 말을 유도리있게 잘 하는지가 중요할 것입니다. 이것은 단지 순간적인 판단으로는 불가능하며 많은 대화의 기술이 필요합니다.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기도 한데 그렇다고 해서 소개팅을 일부러 많이 하라는 것은 아니며  대화를 하는 연습을 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채팅을 잘 하더라도 실제 대화에서 막히는 순간이 오게 될 수 있습니다.



소개팅 전 카톡 대화 길게 짧게 어떻게 하는것이 좋은지 알아보았습니다. 이 부분은 정답이 없으니 나름대로 상대방의 입장에 서서 생각해보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