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여친이 혼전순결이라면 헤어질까 말까
본문 바로가기

연애정보

내 여친이 혼전순결이라면 헤어질까 말까

내 여친이 혼전순결이라면 헤어질까 말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 요즘도 혼전순결이 있나요?


종교적인 이유로 지키는 사람이 간혹 존재합니다.


▶ 본인은 혼전순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부 가치관에 대한 차이이므로 어느정도는 인정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구성된 글입니다.



내 여친이 혼전순결이라면 헤어질까 말까


여러분은 혹시 혼전순결이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아마 모르는 사람은 없을거라 생각하는데요 쉽게 말해 결혼을 하기 전까지는 아무리 사랑하는 사람이라도 관계를 갖지 않겠다고 선언하는 것입니다. 혼전순결을 선언하는 사람은 남성보다는 여성이 많은데 이것은 성적자기결정권이 현재 살아가는 세상 기준으로 남성보다 여성이 훨씬 압도적이기 때문입니다.


진짜 누가 봐도 못생긴 여자가 아닌 소위 말하는 평타(?)만 치는 여자라 하더라도 아마 휴대폰에 있는 카카오톡에 읽지 않은 1표시가 가득할겁니다. 비교적 남성보다 덜 노력해도 이성을 사귀는데 큰 문제가 없는게 여성들이다보니 이러한 성관련 문제에서도 결정을 할 수 있다 라고 볼 수 있는 위치에 놓여있는 셈이죠. 



흔히들 '요즘세상에 혼전순결이 어딨어?' 라고 말하곤 하죠. 과연 이게 옳은 표현일까요? 이것은 가치관에 따라 다른 문제로서 옳고 그름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없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과연 뭐가 옳고 그르다는 것을 판단할 수 있겠습니까?



혼전순결은 가치관에 의한 차이


혼전순결 선언은 대개 어떠한 계기에 의해 이루어지게 되는데요 대부분이 종교(기독교)에 의해 발생하게 되며 일부는 연애에 대한 트라우마로 인해 중도 혼전순결을 선언하기도 합니다. 혼전순결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여러가지 상황에 놓여있는 본인만이 가지고 있는 가치관에 의한 차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혼전순결을 지키지 않는다고 하여 그것이 문란하다고 할 수 없으며 혼전순결을 지킨다고 하여 그것이 도덕적으로 깨끗하다고 할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결국 혼전순결이라는 것은 서로간의 이해가 얽혀있기에 개인적으로는 옳고 그름을 따질 수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이것은 단순히 본인만의 생각일 뿐입니다. 그냥 그것을 이해해줄줄 아는 이성끼리 사귀고 끼리끼리 만나면 되는 것이니까요. 문제는 혼전순결을 본인의 여자친구 또는 남자친구가 선언할 때입니다.



내 여친(남친)이 혼전순결이라면?


상식적으로 남성입장에서 혼전순결을 선언하는 경우는 대중매체 말고는 제가 아는 선에서는 없었습니다. 대중매체에서 나오는 일부 방송인,연예인들이 이미지로 먹고 사는 만큼 TV화면에서의 모습과 오프라인에서의 모습이 다르다는 것은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혼전순결을 이미지가꾸기 용으로 사용하는지 혹시 아나요?


그런데 여자가 혼전순결을 선언하는 경우는 아직도 종종 있지만 내 여자친구가 혼전순결이라고 할 경우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결혼적령기에 접어든 20대 후반에서 30대이상 되는 이성간의 관계라면 지켜주는 것도 그리 나쁘진 않겠지만 연애를 진행하는 20대 초중반이라면 아마 생각해봐야 할 문제라고 봅니다. 요즘은 연애따로 결혼따로라는 말도 있듯이 사랑한다고 해서 그것이 결혼까지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다반사이므로 이 시기에서의 혼전순결에 대한 가치관이 서로간에 다르다면 만남을 이어갈 수 없을 수도 있겠죠. 제가 현재 30대라 그런지 이성이 혼전순결 선언을 해도 거부감없이 받아들일거 같은데 20대였다면 저도 아마 고민에 빠졌을 겁니다.



내 여친이 혼전순결이라면 헤어질까 말까 개인적인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가치관의 문제이며 옳고 그름을 판단할 수 없으므로 본인이 원하는대로 행동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