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별 후 선폭풍 및 후폭풍 마음정리를 하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연애정보

이별 후 선폭풍 및 후폭풍 마음정리를 하는 방법

이별 후 선폭풍 및 후폭풍 마음정리를 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본인은 선폭풍 부류인가요 후폭풍 부류인가요?


본인은 선폭풍 부류입니다.


▶ 이별 후 선폭풍과 후폭풍은 누구에게나 찾아오나요?


방식은 다르지만 누구에게나 찾아옵니다.



각자만의 헤어짐 방식에 따라 폭풍이 언제올지는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이별 후 선폭풍 및 후폭풍 마음정리를 하는 방법


흔히들 이별선고를 누가 했느냐에 따라서 이별을 선고하는쪽은 후폭풍이 올 것이고 이별을 받아들이는 쪽은 선폭풍이 올거라고들 합니다. 저 역시 얼마전 수 없이 잘못된 행동으로 인해 이별을 하고 선폭풍이 와서 아직까지도 뇌리에 남아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확률적으로 따져볼때 남자보다는 여자가 이별선언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유는 뭐 여러가지겠죠. 남자가 질려서라든지 나무 제멋대로 하고 배려할 줄 모르고...이러한 행동에 여자는 하나하나 쌓아두고 있다가 남자가 생각지도 못한 타이밍에 이별선언을 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저번주 일요일까지 잘 만났다가 수요일날 이별선언을 하는 방식이죠.


그런데 이별선언을 하게 되면 남자의 태도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변하는데 일단 연애경험이 적을 수록 이별을 당한 뒤 찾아오는 선폭풍은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한달정도 간다고 합니다. 할머니,할아버지가 돌아가셨을때 한번 크게 울고나서 몇일동안 생각나는 울먹거림 있잖습니까? 그것이 최대 한달까지 지속되는 것이죠. 이때는 일도 손에 안잡히고 남들과 대화할때 어느정도 내색은 하지 않으면서도 마음 한 구석에는 여전히 그녀와의 추억이 존재합니다.


물론 연애경험이 많은 사람이라면 선폭풍은 상대적으로 기간이 줄어들 수는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선폭풍이 아예 안오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헤어졌을 당시에 쿨하게 행동하느라 선폭풍이 안 온것처럼 행동할 수는 있어도 결국에는 선폭풍이 아닌 후폭풍 형태로 찾아오는 경우가 있기에 선폭풍이 오는 남자도 있는 반면 후폭풍이 오는 남자도 있다는겁니다. 비율로 따지면 7대 3정도로 선폭풍이 오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그에 비해 이별선고를 하는 여자쪽은 이미 여러가지 생각을 하고 결심을 한 상태에서 이별선고를 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폭풍이 덜합니다. 하지만 이별을 선고하는 쪽은 이 사람이 질렸다고 생각하지 않는 이상 짧으면 한달 길면 두세달 혹은 6개월 후에 다시 그 당시의 연애를 곱씹어보게 되고 그때 비로소 후폭풍이 찾아오게 됩니다. 물론 이거 역시 케바케일 뿐 먼저 차는 쪽이라 해서 100% 이럴거라는 보장도 없습니다. 사람마다 케이스는 모두 틀리니까요.



이별 후 마음정리는 어떻게?


이별을 하게 되면 마음정리 역시 사람마다 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 붙잡고 싶어 재회를 시도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며 이별을 당한 순간부터 모든 것을 정리하거나 혹은 추억을 위해 모든것을 모아두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실 추억을 모아둔다는 것은 나중에 볼때 그만큼 비참한 것도 없기 때문에 그건 좀 아니라고 생각하며 다들 알고 있지만 알면서도 실천을 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혹시나 떠나간 상대방에게 전화는 오지 않을까 내심 기대하면서 차단도 하지 않고 기다리는 경우도 있으며 재회를 하기 위해 매달리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연애를 처음 해봤다면 한번쯤 매달려 보는 것도 경험이기 때문에 나쁘지는 않다고 봅니다. 하지만 그냥 매달리는 것이 아닌 장문의 편지를 쓰며 이러이러했을때 어떻게 잘못했고 이러이러한 방식으로 개선해 나가겠다 라는 식의 구체적인 답을 제시해줘야 이별선언을 한 쪽에서 조금이라도 받아들여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냥 내가 더 잘할게,다시는 안그럴게 이런식의 대화로는 재회가 사실상 불가능하지만 이 역시 순간적으로 찾아오는 이별앞에서는 머리가 하얘지기 때문에 생각보다 구체적이지 않은 말을 내뱉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제 경우 이별을 당한 입장이지만 엄청나게 미련이 남아 있고 지금까지 왜그랬나 싶어 장문의 편지를 통해 잘못한 부분이나 개선해야 할 부분을 모두 나열해 전송했습니다. 그런데 차단할 줄 알았던 그녀가 답변을 했는데 잘못했다고 생각한거 이외에 문제가 더 있더라구요. 재회를 아주 조금이라도 원하는 사람이라면 이 부분에서 답을 할때 여자가 잘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절대 말하지 말아야 하며 저 역시 조금의 마음은 있기에 그러한 원망은 하지 않았습니다만 역시나 마음이 떠나간 여자였을까요? 그 뒤로 답은 오지 않더군요.


결국 완전히 끝났다고 생각했지만 아직까지 카톡방을 완전히 나가지는 않았으며(1차적으로 나갔지만 답변이 온 뒤 그것만을 가지고 끌어안고 있는 중) 그녀와의 추억이 깃든 사진들을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그나마 진자 미련이 남아서 한두개는 삭제를 안하게 되더라구요. 전화번호도 일단은 남겨놨습니다. 진짜 만에하나라도 모르지만 연락이 올 것에 대비하여 전화번호를 남겨놨는데 사실 이모든것을 한번에 삭제하고 정리하는 것이 맞지만 제가 첫 연애고 상당한 미련이 남았기에 아직까지는 일부 추억들을 삭제하지 않고 남겨둔 상태입니다. 아직 선폭풍이 가시지 않아 남겨두었는데 이것도 어느정도 마음이 가라앉으면 하나씩 정리하고 그녀를 머리속에서 지우게 되겠죠.


이별 후 마음정리를 하기 위해서는 그녀와의 추억을 지우는 것도 좋지만 저처럼 미련이 남아 지우지 못하겠다 하는 분들은 일단 마음을 추스리기 위해 무언가라도 열심히 해 마음을 다른곳으로 돌리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운동을 열심히 한다던지 하던 일을 열심히 하여 그녀와의 추억을 머리속 마음속에서 서서히 지워나가는 것이죠.



이별 후 선폭풍 및 후폭풍 마음정리를 하는 방법 이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본인의 이야기를 섞어 해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해당되는 이야기지만 남자와 여자의 상황이 뒤바뀔 수도 있으며 진짜 쿨한 사람도 있을 것이므로 100% 맞는 말은 아니라고 할 수 있으므로 어느정도 걸러 듣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