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테스터기(임테기) 사용시기 두줄도 비임신이 될 수 있을까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임신테스터기(임테기) 사용시기 두줄도 비임신이 될 수 있을까

임신테스터기(임테기) 사용시기 두줄도 비임신이 될 수 있을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임신테스터기에서 두줄이 나와도 비임신인 경우가 있나요?


몇가지 원인으로서 두줄이 나왔어도 비임신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임신테스터기는 언제 사용해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나요?


이른아침 첫 소변으로 테스트해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임테기에서 두줄이 나와도 임신이 아닌 경우가 있다니 신기한데요?



임신테스터기(임테기) 사용시기 두줄도 비임신이 될 수 있을까


요즘은 연애와 결혼을 따로 하는 세상이라 임신을 한다는 것은 누군가에게는 축복이 될 수 있으며 또다른 누군가에게는 악몽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결혼을 전제로 만나는 사이가 아닌 단순 연애하는 사이에서 임신을 하는 것은 그 연애가 결혼으로 이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유산과 관련된 행동(임신중절수술 등)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남자고 여자고간에 상당히 피곤해질 상황이 만들어질 수 밖에 없게 되죠. 


그렇지 않고 결혼을 염두에 둔 연인사이라면 그냥 속도위반(?)으로 결혼을 해버리면 그만일텐데요 간혹 임신테스트기를 통해 두줄 관련 장난을 하는 커플도 있다고 하니 이러한 행동은 가급적 삼가해야 하겠죠? 이번시간에는 임신테스터기(이하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를 알아보고 두줄도 비임신이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언제가 좋나?


임신테스트기는 hcg(융모성생식선자극호르몬)을 이용하여 임신 여부를 판단하는 과학적 원리가 숨어 있습니다. 임신테스트기는 소변 흡수 막대에 소변을 묻힌 뒤 hcg의 농도에 반응하도록 만들어졌으므로 두개의 표시선을 통해 임신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임신테스트기를 정확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계 후 14일(2주)이 지난 뒤 가급적 아침 첫 소변을 이용하여 알 수 있는데요 이것은 아침 호르몬 농도가 저녁보다 높아 임신테스트기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테스트 전에는 가급적 정확도를 떨어드리지 않기 위해 물을 마시고 테스트하는 것을 삼가해야 하며 임신테스트기를 개봉했다면 막대의 오염으로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개봉 후 즉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임신테스트기 사용시 두줄이 나왔음에도 비임신인 경우


임신테스트기라고 하여 100% 임신 확률을 계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몇가지 특별한 상황에서 두줄이 나와도 임신이 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임신테스트기 정확도가 95%가량 된다고 하니 나머지 5%는 무슨 이유로 임신이 되지 않았다고 할 수 있을까요?


자궁 외 임신이 발생하거나 난소에 혹 또는 종양이 발생한 경우,임신 초기 자연유산이 된 경우,hcg호르몬이 포함된 배란 유도제를 사용한 경우 등이 임신테스트기 두줄이 나왔으나 임신이 아닌 경우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정확하게 안다는 것은 조금 어려울 수 있으므로 임신테스트기에서 두줄이 나왔다고 하여 좋아하거나 실망하지 말고 정확한 상담을 통해 알아보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임신테스터기(임테기) 사용시기 두줄도 비임신이 될 수 있을까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몸 상태가 좋지 않다면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는 것이 오히려 불안만 가중시킬지도 모르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