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털(겨드랑이 털)뽑으면 건강에 안좋답니다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겨털(겨드랑이 털)뽑으면 건강에 안좋답니다

겨털(겨드랑이 털)뽑으면 건강에 안좋다는데 사실일까요?



▶ 겨드랑이 털은 뽑는게 아닌가요?


가급적 뽑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겨드랑이 털을 뽑는 사람들은 왜그런가요?


주로 여성들이 미용 목적으로 뽑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겨드랑이 털은 뽕아야 할까요? 그대로 둬야 할까요?



겨털(겨드랑이 털)뽑으면 건강에 안좋답니다


여러분은 겨털(겨드랑이 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보기 흉칙하니 제거해야 한다? 아니다 그냥 놔두는 것이 더 좋다? 아마 의견이 분분할텐데요 현재 여성은 겨드랑이 털을 제모해야 하며 남성은 겨드랑이 털을 그냥 놔두는 것이 일반화 되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당연하게도 미용과 관련되어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남에게 보이는 일이 창피하다고 인식되는 부위가 바로 겨드랑이이며 그것은 남성보다 노출이 심한 여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합쳐진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여성이 겨드랑이 털을 남에게 보일 경우 특히 연예인의 경우 두고두고 방송사고수준으로 회자되며 각종 유머 게시판의 짤방으로 도배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겨드랑이 털 제모는 턱수염을 깎듯이 면도기를 이용하는 것보다 완벽하게 제모를 하기 위해서 하나하나 뽑아내는 사람들이 많은데 여러가지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암성들이라면 어짜피 뽑는 사람이 얼마 되지 않아 문제가 될 것은 없지만 여성들은 조금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1. 통증


혹시 중요부위(?) 털 하나 뽑아본 적 있으신가요? 아니면 바지자크에 걸려 강제로 뽑혀본적은 없으세요? 털이 하나하나 뽑힐때 통증이 일반적인 머리털을 뽑을때보다 강한데요 겨드랑이 털 역시 통증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2. 각종 감염


겨드랑이 털을 제모하는데는 단순히 뽑아내는 것 과는 별도로 면도기를 통해 제모를 하거나 레이저 시술을 하기도 합니다. 결국 새로운 털이 자라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피부밖으로 새로운 털이 나오지 못하며 털이 피부 안으로 자라나 피부 내 감염이 일어나거나 모낭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냄새가 크게 줄어들지 않는다


겨드랑이 털을 뽑는다 하여 미관상 좋아질 뿐 냄새는 크게 줄어들지 않습니다. 특히 여름철 겨드랑이에 땀이 자주 차는 분들이라 하여 제모를 통해 땀을 줄여보려고 시도하지만 이 역시 근본적인 해결법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인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


겨드랑이 털은 인체의 체온을 조절하거나 외부의 차가운 기운을 막음으로서 따뜻함을 유지시켜주는 등 다른 부위의 털과 마찬가지로 인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에 가급적 그대로 놔두는 것이 좋습니다.



겨털(겨드랑이 털)뽑으면 건강에 안좋다는데 왜 그런지 몇가지 살펴보았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내용이므로 간단하게 읽고 넘어가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