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소액결제 정책 오류코드(50,605,615,910 등)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다날 소액결제 정책 오류코드(50,605,615,910 등) 알아보기

다날 소액결제 정책 오류코드(50,605,615,910 등) 알아보겠습니다.



▶ 다날 소액결제에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특정한 이유에 의해 결제가 되지 않는 것이 대부분의 이유입니다.


▶ 다날 결제 오류가 자주 발생하나요?


많이 사용하거나 제한을 걸어놓지 않은 경우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해당 오류코드에 해당되지 않는 분들은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셔야 하겠습니다.



다날 소액결제 정책 오류코드(50,605,615,910 등) 알아보기


휴대폰을 이용하여 소액결제를 진행하게 되면 모빌리언스 또는 다날이라고 하는 업체를 통해 결제가 이루어지게 되는데 주로 결제를 하게 되는 위치가 바로 모바일게임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보니 어느정도 월 한도를 걸어놓거나 아예 결제가 되지 않도록 설정을 해놓기도 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직업이 있고 지불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결제를 시도하려 하면 오류코드를 보이면서 결제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저는 모바일 게임에 현질(?)을 해본적이 없으며 휴대폰 결제가 아닌 카드결제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메세진느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주로 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 놓여있는 사람들이 소액결제를 진행할 확률이 높은데 진행 방식및 과정에 따라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고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더러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오류가 발생할때 그냥 발생하는게 아닌 특정 오류코드와 함께 발생한다고 하는데 숫자가 대략적으로 구분이 되더라구요. 오류코드 당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다날 결제정책 [50] : 결제를 할때 가장 많이 보이는 오류로서 본인이 가능한 소액결제 한도를 넘었을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다날 결제정책 [57] : 50번과 비슷한 오류로써 사이트에서 해당 물품의 결제가 한도초과등의 이유로 불가능하다는 메세지입니다. 

다날 결제정책 [414] : 통신요금을 미납했거나 과거 미납 관련이력이 있었다면 상황에 따라 이러한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날 결제정책 [432] : 현재 휴대폰 요금이 미납 된 상황 또는 납부처리가 되지 않는 경우 나타나는 메세지입니다. 414번과 비슷하게 미납 이력이 존재하여 결제가 막힌 경우에도 이러한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다날 결제정책 [437] : 신규가입을 통해 소액결제를 진행했으나 승인이 되지 않거나 414,432번과 같이 휴대폰 요금을 늦게 납부하여 이력이 생긴 상황에서 해당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다날 결제정책 [544] : 통신사의 결제 과정에 문제가 있을때 발생하는 메세지로서 본인의 문제는 아닙니다.

다날 결제정책 [605] : 2개 이상의 휴대폰을 가지고 있더라도 정책상 1개의 핸드폰에서만 결제가 가능한데 한도초과가 되어 다른 휴대폰에서 결제를 진행하려 할때 나타나는 메세지입니다.

다날 결제정책 [615] : 휴대폰 요금 미납 또는 연체기록때문에 나타나는 메세지이며 414,432번과 비슷한 메세지 입니다.




소액결제 정책 오류코드(50,605,615,910 등) 알아보았습니다. 544번을 제외하고는 모두 본인에게 문제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