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에서 혼전순결이란 그리고 그 기준은
본문 바로가기

연애정보

현대사회에서 혼전순결이란 그리고 그 기준은

현대사회에서 혼전순결이란 그리고 그 기준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혼전순결은 무슨 뜻인가요?

결혼 전까지 관계를 갖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 혼전순결이 중요한가요?

시대가 변하며 그렇게 중요하지 않은 세상이 되었습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주장을 이야기하는 글입니다.


현대사회에서 혼전순결이란 그리고 그 기준은

혼전순결을 선언한 연예인들이 종종 있는데 방송에서의 이미지를 고려한 언행인지는 모르지만 보이는 것만 믿고 싶은 저로서는 그러거나 말거나 하고 있습니다. 혼전순결주의인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이 훨씬 많은데 단순 성향차이이므로 그들을 탓할수는 없으니까요.

 

 

사전적 의미의 혼전순결이라고 하면 결혼을 하기 전에는 남녀간의 육체적 관계를 갖지 않는 사람을 말합니다. 주로 남자보다는 여자 쪽에서 많이 이야기되고 있는데 여자쪽은 받아들이는 입장이다보니 여러가지를 생각하게 됩니다. 피임에 실패하여 임신을 할 수도 있다는 거정 혹은 첫경험에 대한 두려움 등이 있을 수 있겠죠. 

 


- 혼전순결인 사람? 그렇지 않은 사람?

사실 혼전순결을 단순한 사전적 정의로 보기만 한다는 것에는 약간 애매한 측면이 있습니다. 관계만 하지 않고 잠자리를 가지며 키스도 하면 혼전순결일까요? 이렇듯 세상에서 행해지는 연애방식은 천차만별입니다. 한사람만 쭉 사귀다가 결혼하는 케이스가 있으며 여러 남자를 만나보고 결혼하는 케이스 그리고 즐길거 다 즐기다가 나중에 조신한 척 결혼하는 케이스 이 모든 것이 연애과정인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연애과정을 거치며 혼전순결과은 상관없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연애에는 대부분 잠자리가 동반되는게 일반적이며 흔히들 말하는 '요즘 세상에 처녀가 어디있냐' 는 우스갯소리를 할 정도로 성의식이 예전보다 많이 개방된 상태입니다. 연애의 시작도 예전보다 많이 빨라져서 초등학교만 다녀도 이성친구가 생기는 것이 일반적이 되었습니다. 예전에 있었던 남녀간에 이야기만 하고 있어도 얼레리꼴레리와 같은 시절은 없어진지 오래죠.

 


- 혼전순결이 아닌 사람은 더러운 사람?

순결이라는 의미가 더럽지 않고 깨끗하다는 뜻에 가까운데 그러면 혼전순결이 아닌 위와 같은 연애를 하는 사람들은 깨끗하지 못하다는걸까요? 저 역시 혼전순결주의는 아니지만 현재 사귀고 있는 여자 외에 다른 여자가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현재여자 및 다른 여자 모두 잠자리를 가진 것은 아니었으며 현재 여자만 잠자리를 하며 결혼을 약속한 사이입니다. 그렇다면 저는 혼전순결주의가 아님과 동시에 더러운 남자일까요?

물론 혼전순결이 아닌데 더럽다고 여겨지는 사람들은 분명 존재합니다. 주로 짧은 기간동안 여러 이성과의 잠자리를 한 사람들이 타겟이 되겠지만 앞서 말했다시피 이 방법 역시 연애방식의 일종이기 때문에 도덕적으로 비난을 받을 지언정 행위자체를 욕할 수는 없습니다. 그냥 성향이 맞는 사람들끼리 연애하고 결혼하면 되니까요. 대신 성향이 아님에도 같은 성향인거처럼 거짓말을 해서는 안되겠죠?

 

 

현대사회에서 혼전순결이란 그리고 그 기준은 무엇인지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사실 혼전순결의 사전적 정의도 요즘 시대에 맞춰 바꿔야 할 필요성이 있을 듯 싶으며 그 외에 딱히 내릴 수 있는 기준은 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