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가는(갈수있는) 최대 입대 나이제한(면제) 얼마
본문 바로가기

군대이야기

군대 가는(갈수있는) 최대 입대 나이제한(면제) 얼마

군대 가는(갈수있는) 최대 입대 나이제한(면제)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군대를 연기할 수 있는 나이는 얼마까지인가요?

만30세 이하까지 가능합니다.

▶ 군대가 면제되는 나이는 얼마인가요?

만35세가 되면 군대가 면제됩니다.

 

 

군대는 어떻게든 빼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군대 가는(갈수있는) 최대 입대 나이제한(면제) 얼마

여러분들은 군대를 어디서 어떻게 복무하셨나요? 저는 2년 3개월 10일정도 공군에서 복무하다 전역을 했습니다. 제가 군복무를 하던 시기가 2년 4개월에서 어느정도 단축이 이루어지던 시기라 3주정도 군생활이 줄어서 그걸로나마 위안을 삼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군대를 갑니다. 걔중에는 군대를 가기 싫어서 여러 방법을 동원하여 군입대를 미루거나 4급을 받아 공익근무요원(사회복무요원)이 되는 길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실질적으로 군대 면제를 받는 것이 쉽지만은 않기 때문입니다. 일부 연예인들이 군복무를 미루고 4급에 해당되거나 면제를 받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보셨을겁니다. 대부분 빽이 있고 힘이 있어서 가능한 것이며 일반인들 대비 연예인의 군복무율을 보면 당연히 일반인들의 군복무율이 훨씬 높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다보니 군복무를 하게 되면 이른바 까방권(까임방지권)을 얻기도 하며 군복무를 도피하기 위한 스티브유(유승준),MC몽 등이 구설수에 오르기도 합니다.

 


- 군입대가 가능한 나이에 제한이 있나요?

군입대는 최대 만30세까지 입대를 미룰 수 있도록 법적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정확히는 만30세 이하까지 최대 2년간 연기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데 입영일 5일 전까지 신청을 한 뒤 승인이 나야만 연기가 가능합니다. 입영인기 횟수는 최대 5회를 초과할 수 없으며 만 28세가 되는 해부터는 일부 군입대 연기사유 중 인정되지 않는 사유가 생겨나게 됩니다. 

주로 특수목적을 가진 학교에 재학중(의대,경찰대 등)이거나 시험에 응시하는 등의 이유로 군입대 연기를 할 수 있는데 법이 개정되며 만 28세 이상이 되면 국가공인 자격시험,검정고시 등 일부 내역에 대해서는 연기가 불가능해지도록 규정이 변경되었습니다. 

 


- 군입대가 가능한 나이를 넘기면 어떻게 되나요?

군입대가 가능한 나이인 만 30세를 넘었다고 하여 군면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고령으로 군대를 면제받기 위해서는 만 35세 이상 나이가 되어야만 하는데 현실적으로 만 30세 이상이 되어도 군입대를 미룰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해외에 체류중이거나 외국국적자가 한국인으로 귀화하는 경우(예외조항으로 만 37세), 몸을 다쳐 병원에 장기입원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든지 여러가지가 있겠죠. 결국 한계치까지 나이를 넘겨야만 면제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군대 가는(갈수있는) 최대 입대 나이제한(면제) 얼마인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만30세 이후부터는 정상적으로 군입대를 미룰 수 있는 방법이 없으므로 그 전에 어떠한 수를 써서든 판단을 세워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