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티어(등급) 순서 및 분포도 나는 어디에
본문 바로가기

게임

롤 티어(등급) 순서 및 분포도 나는 어디에

롤 티어(등급) 순서 및 분포도 나는 어디에 해당할까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현재 본인의 티어는 어디인가요?

본인은 골드 티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골드 티어면 등급이 높은건가요 낮은건가요?

그냥 저냥 중간이라고 할 수 있겠죠?

 

 

이 내용은 각 전적 검색 사이트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롤 티어(등급) 순서 및 분포도 나는 어디에

대한민국 온라인게임 중 한번도 안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해본 사람은 없다는 게임이 있습니다. 바로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인데요 시즌2에는 맛만 보다가 시즌3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수년간 롤을 즐기며 티어도 오르락 내리락하였습니다. 한때 다이아도 찍어보았지만 현재는 조금 느슨하게 게임을 하는 나머지 골드 티어에서 플래티넘 티어를 왔다갔다 하는 중입니다.

이번에 배치고사를 보고 있는데 시간이 없어서 한번에 보진 못하고 가끔씩 한판한판 하고 있습니다만 5전 전승을 거두며 현재는 골드4티어에 안착해있는 상태입니다. 여기서 내리 연패를 하게 되면 실버로 떨어지겠지만 아무래도 그럴확률은 크지 않을 거 같은데요 혜지챔프긴 하지만 버스도 실력이라고 기본 실력이 있잖아요?

 

 

- 롤 티어 순서와 분포도

본인의 현재 롤 티어 상황입니다.


아직 안보이긴 하지만 게임 내에서는 골드 4티어로 찍히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라인을 가면 실버수준으로 실력이 내려가긴 하겠지만 그러면 다른 라인을 안가면 되잖아요? 하하하하하하하하... 그렇다면 실제 롤 티어 순서와 분포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가장 먼저 아이언 티어입니다. 2018년 시즌8부터 새로 생긴 티어로서 실력으로 온 사람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고의로 내려가 각종 컨텐츠에 많이 사용되는 티어입니다.


브론즈 티어입니다. 예전부터 네다브 네다브 하면서 놀림감이 되는 대상인 티어였는데 상당히 많은 수의 유저들이 분포해 있습니다.


실버 티어로서 여기까지만 분포된 유저가 대략 유저 전체의 5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PC방에서 롤을 즐기는 사람의 과반수는 아브실이라고 할까요?


현실에서는 골드도 그렇게 썩 좋은 티어는 아니지만 여기까지 왔다면 롤좀 하는축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지션 랭크가 따로 존재하지 않아 본인의 포지션이 아닌 다른 포지션으로 이동하면 티어와 맞지 않는 실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플래티넘 티어로서 슬슬 퍼센트가 줄어들기 시작하며 이정도 되는 실력이면 실버중하위 구간까지는 일명 강제캐리 혹은 멱살캐리가 가능한 수준에 도달하게 됩니다.


다이아 티어에 도달하게 되면 어디가서 닉네임을 말해도 꿀리지 않을 정도의 실력이라고 할 수 있는데 다이아 티어라고 해도 하위구간과 상위구간의 실력차가 발생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스터티어입니다. 롤 상위 1500위 정도의 사람들부터 마스터 티어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여기서부터는 대한민국 손가락안에 들어간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랜드마스터 티어입니다. 2018년 프리시즌에 생성되었으며 대한민국 롤 1000등 안에 들어갔다고 보시면 되며 프로게이머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물론 마스터부터 만나볼 수 있지만 순위가 상승하면 더더욱 확률은 높겠죠?


챌린저 티어입니다. 대한민국에서 300명밖에 존재하지 않는 어미어마한 실력을 가지고 있는 티어가 이곳입니다.


티어를 막대그래프로 보면 실버가 가장 많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브론즈,골드 순으로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티어 분포도를 단계별로 보면 등급이 올라갈수록 퍼센트가 내려가다 4티어가 되면 다시 올라가고 또 다시 1티어가 될 수록 점유율이 줄어드는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티어 랭크 분포도를 원형으로 본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이게 보기에 제일 나은 것 같네요.

 

 

롤 티어(등급) 순서 및 분포도 나는 어디에 해당할까 이야기를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 내용은 각종 전적검색 홈페이지에서 더 자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