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배치고사 10판(판수) 도중 닷지시 시간 외 패널티 여부
본문 바로가기

게임

롤 시즌10 배치고사 10판(판수) 도중 닷지시 시간 외 패널티 여부

롤 시즌10 배치고사 10판(판수) 도중 닷지시 시간 외 패널티 여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롤 배치고사 도중 닷지시 패널티가 있나요?

시간 외 별도의 패널티는 없습니다.

▶ 롤 배치고사 진행시 닷지를 하면 패널티 시간이 늘어나나요?

패널티 시간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이 내용은 롤 시즌10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롤 시즌10 배치고사 10판(판수) 도중 닷지시 시간 외 패널티 여부

여러분들은 게임 좋아하시나요? 저는 게임을 좋아하지만 여러가지 여건상 많이는 할 수 없는 편에 속해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 필수가 아닌 선택적인 일들이다보니 안하고 쉬면 되긴하지만 그것이 곧 본인의 수입과 어느정도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보니 쉽사리 쉴수가 없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예를들면 이 블로그를 운영하는것 조차 롤 게임을 하는 일부 시간을 빼서 하는 작업이기 때문에 블로그에 글이 올라올때마다 그만큼 게임을 하지 못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현재 혼자 살고 있는데 가끔 본가에 가면 왠지 거기서는 기분탓인지 모르지만 작업을 하기 싫어져 게임을 하거나 영화를 보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 롤 시즌10 배치고사 진행 중 닷지를 얼마나 했는가?

현재 리그오브레전드가 시즌10을 향해 달리고 있는데 아직 배치고사를 완료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총 5판을 뛰었는데 제 전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혜지챔이긴 하지만 게임을 시작할때부터 한챔프만 하였으며 현재 5전5승0패 승률100%를 달성하고 골드4를 찍어 놓은 상태입니다. 물론 배치를 완료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느티어에 떨어질지는 나머지 5판을 해봐야 알 수 있겠죠. 그런데 저는 과연 어떻게 5승을 했을까요?


바로 주구장창 닷지를 한 뒤 팀운이 좋을때만 게임을 했습니다. 예를들면 게임 큐를 돌려 픽이 잡혔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러면 좌측 하단 채팅창을 빠르게 복사하여 전적검색 홈페이지에 붙여넣습니다. 하단에 본인을 포함한 5명의 전적이 나오는데 잘하는 사람이 있을 경우 게임을 진행하고 전적이 다들 별로 좋지 못할 경우 닷지를 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게임을 하면 하루에 게임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지만 1승1패만 해도 본전인데 시간이 1시간이 훌쩍 지나버립니다. 이럴바에 3번을 닷지하더라도 한번을 제대로 픽이 잡혀 1승을 거두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그래서 아마 이 5판을 진행하는 동안 닷지를 10번도 넘게 했을겁니다.

- 배치고사에 닷지를 하면 승패에 영향이 존재하는가?

닷지라는건 말 그대로 해당 게임을 하지 않고 본인이 패널티를 먹겠다는 의미인데 첫 닷지는 6분 두번째 닷지는 30분의 시간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한판을 진행한 뒤 다시 닷지를 하면 처음일라고 할 수 있는 6분부터 닷지가 다시 적용됩니다. 문제는 배치고사는 티어가 없기 때문에 LP(리그포인트)에 대한 패널티는 존재하지 않는다는데 있습니다. 

즉 배치고사에 닷지를 무한정 해봐야 시간 패널티만 존재할 뿐 승패와 리그포인트에는 전혀 영향이 없다는 뜻이 됩니다. 그러므로 배치고사에서 팀원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시간에 대한 부담이 있을 수는 있겠지만 전적과 포인트에는 전혀 영향이 없으므로 부담없이 닷지를 하셔도 되겠습니다.

 

 

롤 시즌10 배치고사 10판(판수) 도중 닷지시 시간 외 패널티 여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시간에 대한 부분이 시즌 중간에 변경되긴 했지만 포인트가 줄어들지 않거나 승패에 영향이 없는 것은 예전부터 쭉 그래왔으므로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