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무한 로딩 및 재접속 시도중 오류 증상(튕김) 해결 방법
본문 바로가기

게임

롤 무한 로딩 및 재접속 시도중 오류 증상(튕김) 해결 방법

롤 무한 로딩 및 재접속 시도중 오류 증상(튕김) 해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 롤 재접속 메세지는 왜 나오나요?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 발생하는 이유가 가장 높습니다.

▶ 재접속 오류가 발생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로딩창에서 무조건 화면을 끄지 말아야 합니다.

 

 

이 내용은 본인이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롤 무한 로딩 및 재접속 시도중 오류 증상(튕김) 해결 방법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는 대한민국 온라인 게임 순위 1위를 수년째 사로잡고 있는 게임으로서 저 역시 시즌3부터 게임을 하고 지금까지 게임을 끊지 못해 사소한 걱정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물론 시즌 도중에 그만 둔적도 있었지만 지금 현재상태에서 게임을 하고 있다는게 중요한게 아닐까요?

게임을 플레이하려고 하면 간혹 무한 로딩이 걸리게 되는데 여기서 게임을 강제로 꺼버리면 '재접속 시도중' 이라는 메세지가 나오며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가 흔하게 발생합니다. 이 증상은 왜 발생하며 해결 방법은 무엇일까요?

 

 

- 롤 무한로딩 및 재접속 시도중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

롤 재접속 관련 튕김(오류) 증상은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게임상에서의 '재접속 시도중' 메세지와 롤 클라이언트 상의 '재접속 시도중' 두가지로 나뉘는데 열에 아홉이 전자가 아닌 후자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이와같이 롤 클라이언트에서 재접속 버튼이 보이는데 게임 도중 빠져나갔다 다시 들어올 경우 별 다른 문제 없이 접속이 가능하지만 그게 아닌 경우 간단하게 이유를 들어보자면 단 하나의 이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 모든 사용자의 게임 로딩 완료 전 게임 클라이언트 강제종료

롤 게임은 10명의 사용자가 모두 로딩이 완료되어야 게임이 시작되는데 본인을 제외한 9명의 사용자들 가운데 누군가 로딩이 완료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로서 이 경우 아무리 재접속을 눌러도 게임이 들어가지지 않습니다. 차라리 로딩이 완료된 사람들은 미리 게임에 접속하여 대기를 할 수 있도록 만들면 안되는걸까요?


예전 게임 로딩창인데 이때 당시만 해도 누가 로딩이 늦은지 확인이 가능했기에 게임에 들어가게 되면 로딩이 늦은 상대방에게 패드립을 선사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로딩창은 하단에 로딩바가 하나만 나올 뿐 누가 늦게 로딩을 하는지 알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해당 바가 100% 완료되기 전에 게임을 강제로 꺼버리면 로딩이 완료되기 전에 다시 들어가도 계속적으로 오류메세지를 내며 접속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때는 사실상 완료가 될때까지 기다리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롤 무한 로딩 및 재접속 시도중 오류 증상(팅김) 해결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이슈는 아니지만 짜증날 수 있는 만큼 해결법이라도 알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