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초기 속울렁 거림 및 속쓰림 증상 해결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임신초기 속울렁 거림 및 속쓰림 증상 해결법

임신초기 속울렁 거림 및 속쓰림 증상 해결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임신초기에 몸이 이상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해로운 것들로부터 본인을 보호하려는 태아의 방어현상입니다.

▶ 임신초기에 속이 쓰리거나 울렁거리는 증상이 자주 나타나나요?

비교적 자주 나타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 내용은 여러가지 정보를 종합하여 제작한 건강정보 글입니다.


임신초기 속울렁 거림 및 속쓰림 증상 해결법

대한민국에서 임신이라는 것은 어떠한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출산율(출산률)이 2019년 기준 0.92(1000명당 920명)으로 사상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임신을 한다는 것은 대한민국에서의 크나큰 축복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임신은 곧 출산이며 그것은 아이를 먹여살려야 하는 부담이 생길 수 밖에 없다보니 가난하면 애를 낳지 말아야 한다는 이야기도 돌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저 역시 그렇게 가난하지는 않지만 부유하게 살지도 않는 일반적인 서민 인생을 살고 있으면서 곧 결혼을 앞두고 있고 여자친구와의 계획하에 임신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좀 알아보니 임신이 시작되면 초기가 가장 중요하며 위험하다고 하더군요. 


- 임신초기에 나타나는 증상들

1. 임신 극 초기(1~2주)

임신 증상 중 완전 초기증상에 나타나는 것은 없다고 보시면 되는데 태아가 착상되기 이전이기 때문에 엄마에게 오는 이상현상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2. 임신 초기(4~8주)

주로 임신 초기라 하면 이때를 말하는데 춥고 열이 나는 감기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가슴이 커지면서 아프기도 합니다. 소변이 자주 마렵거나 기미 주근깨가 두드러지기도 하며 속이 쓰리거나 울렁거리는 입덧 증상이 이 시기에 주로 나타나게 됩니다.  

 

- 임신초기 발생하는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임신이 확인되면 그때부터는 먹는 것이나 행동에 주의를 해야 하는데 병원에 방문하게 되면 임신 사실을 알려 혹시라도 임신 중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약 처방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리 및 하복부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하지 말아야 하는데 임신 초기 유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먹는 것 역시 주의 해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음주 및 흡연은 금지해야 하며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유산균,토마토,브로콜리,연어 등)을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역시 걷기나 맨손체조와 같이 가벼운 운동만을 해야 하며 유산소운동과 같이 몸을 힘차게 움직이는 운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초기 속울렁 거림 및 속쓰림 증상 해결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확인해보았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알아간다는 것은 임산부들에 대해서는 기본 중 기본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