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 속쓰림 및 속울렁거림 문제 대처방법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생리전 속쓰림 및 속울렁거림 문제 대처방법

생리전 속쓰림 및 속울렁거림 문제 대처방법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생리전에 속이 울렁거리는건 왜 그럴까요?

여성호르몬에서 어느정도 원인이 있습니다.

▶ 해당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규칙적인 생활과 함께 마그네슘이 함유된 음식(아몬드,콩 등)을 먹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내용은 여러가지 정보를 종합하여 제작한 건강정보 글입니다.


생리전 속쓰림 및 속울렁거림 문제 대처방법

여성이라면 빠르게는 초등학생부터 생리(월경)라는 것을 하게 되는데 한달에 한번 난자가 만들어지고 임신이 이루어지지 않았을때 피와 함께 몸밖으로 빠져나오는 것이 생리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은 없을거라 봅니다. 하지만 남성은 이 증상이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고통은 있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대다수일거라 생각하는데 남성인 저 역시 마찬가지겠죠?

 

 

생리전에는 여러가지 증상이 찾아오게 되는데 우울하거나 불안감이 찾아올 수 있으며 때로는 두통이나 어딘가의 몸에 통증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글에서 이야기하는 증상인 속이 쓰리거나 울렁거리는 문제 역시 찾아올 수 있죠.

 

- 생리전 속이 이상한건 왜 그럴까?

생리전에 속이 이상한 것은 몸 상태에 따라 여성 중 누구나 느낄 수 있는 문제인데 심한 경우 생리 1주일 전부터 생리 시작 3~4일까지도 지속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몸 상태가 다르고 생리를 하더라도 몸 관리를 잘한 사람이라면 해당 증상이 찾아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생리 전 속이 이상한데 대한 원인 중 몇가지를 살펴보자면 우선 가장 흔한 증상인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생리 활성 물질에 의해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물질에 작용하여 메스꺼움 및 구역질이 나오고 속이 울렁거리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자궁내막의 근육을 수축시켜 통증을 유발하기도 하죠. 여성마다 증상이 달라 둘 다 느끼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 한종류만 느끼는 사람도 있습니다.


- 속이 좋지 않은 증상이 찾아왔을때 대처 방법

만약 본인이 해당 증상이 나타난 거 같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연히 속을 정상화시키는 음식들을 찾아 섭취해주는 것이 좋겠죠? 이때는 우리가 좋아한다고 느껴지는 대부분의 음식에서 거부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데 주로 밀가루름식,육류,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 등에서 해당 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당연히 이러한 음식들을 피해줘야 합니다. 

예를들면 비타민 B6(고등어,참치 등) 및 마그네슘(콩,아몬드 등)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면 구역질이나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을 해소할 수 있으며 음식이 없다면 대체식품으로 채식 위주의 식사를 하되 식사가 끝난 뒤 속이 좋지 않다고 누워있거나 하지 말고 30분~1시간 정도 가벼운 산택이나 걷기 운동을 함으로서 소화에 도움이 되고 속이 좋지 않은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 외로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으며 술/담배를 금하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겠죠?

 

 

생리전 속쓰림 및 속울렁거림 문제 대처방법 어떻게 되는지 간단한 상식선에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평소에 몸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은 분들에게 자주 찾아온다고 하니 평소 생활습관을 바르게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