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편의점 택배 사업자전환 신청 후 요금 할인받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GS편의점 택배 사업자전환 신청 후 요금 할인받기

GS편의점 택배 사업자전환 신청 후 요금 할인받을 수 있다는 의미에서 간단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 아무 사업자나 다 되나요?

사업자가 살아있다면 아무거나 다 가능한 듯 합니다.

▶ 본인은 사업자전환에 성공했나요?

본인은 사업자전환에 성공하여 택배비를 저렴하게 지불할 예정입니다.

 

 

이 내용은 본인의 직접적인 경험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GS편의점 택배 사업자전환 신청 후 요금 할인받기

대한민국에서의 택배시장은 일반인과 사업자간의 분리가 철저하게 되어 있어 일정계약을 맺고 대량으로 택배를 보내는 일명 장사를 하는 사람들은 택배를 보낼때 최저금액인 2500원에 택배를 보낼 수 있지만 저같이 일반인이라면 아무리 작은 물건을 보내더라도 약 3천원가량의 택배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혹시 책이라도 보내는 날에는 택배비가 4천원 이상으로 증가하게 되니 짜증이 이만저만이 아니죠.

집에서 직접 수거를 해가는 홈택배의 경우 대부분 4천원 이상이다보니 생각하기에 따라서는 금액이 크지 않을 수 있지만 편의점 택배는 중량에 따라 금액차이가 천원 이상 발생하다보니 금액이 커질 수 있어 늘 불만이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택배가격을 아끼기 위해 GS편의점 택배에서 운영되고 있는 프라임클럽에 가입하기도 했습니다.

 

 

- 프라임클럽 가입을 해지하고 사업자회원으로 전환하다

프라임클럽으로 가입하게 되면 3만원 가입(A등급) 기준 모바일 상품권 20,000원과 함께 36,000원 정도 되는 택배할인 쿠폰을 지급받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택배 할인 쿠폰이 중복이 가능하다는건데 500원짜리 6장을 따로 사용할 수도 있고 한번에 3,000원의 할인을 받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름 괜찮다 싶어 가입을 하고 일단 하나를 사용했는데 잠깐 생각해보니 이미 저는 사업자가 있는게 아니겠습니까? 


이미 저는 사업자 전환을 끝마친 상태인데 사업자번호가 있다면 그 어떤 사업자라도 신청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제 경우 물건 판매와 전혀 상관없는 임대사업자인데도 불구하고 신청이 승인되었습니다. 일반 회원에서 사업자로 전환을 하게되면 택배를 보내는 가격이 2kg 이하인 경우 금액이 2,600원으로 고정되어 기존3,000~4,000원대의 금액에 비해 약 1,000원정도 요금 할인이 가능합니다. 상당히 저렴한 금액이며 사업자 전환이 되면 이렇게 이름 옆에 상호가 붙게 되는데 저는 사업자는 있지만 상호가 없다보니 그냥 상호없음으로 이름을 적었습니다.


마이페이지를 가보면 사업자회원이라는게 보이고 등급은 베스트로 나와 있습니다.


이상태에서 택배예약을 해보았는데 기존에 발급되던 200원짜리 쿠폰이 발급되지 않습니다. 이미 가격이 내려갔기 때문에 지급하지 않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겠죠?


그리곤 상대적으로 필요 없어진 프라임클럽 A형을 환불해버렸습니다. 500원짜리 쿠폰 하나를 사용하고 하루가 지났기에 29,500원의 금액이 환불되었는데 아마 현재상태에서도 프라임클럽 중복이 가능하지만 지급되는 모바일 상품권을 이용하여 택배를 붙일 수 없기에 일단은 가입을 하지 않고 생각좀 해보려고 합니다.

 

 

GS편의점 택배 사업자전환 신청 후 요금 할인받을 수 있다는 의미에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언제까지 해당 가격을 유지할지 모르겠지만 사업자가 있다면 무조건 가입신청하는게 이득일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