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리프트 닉네임 변경(닉변) 방법 라이엇 홈페이지에서
본문 바로가기

게임

와일드리프트 닉네임 변경(닉변) 방법 라이엇 홈페이지에서

와일드리프트 닉네임 변경(닉변) 방법 라이엇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는 의미에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와일드리프트 닉네임을 라이엇 홈페이지에서 변경할 수 있나요?

라이엇 홈페이지에서 닉네임 변경이 가능합니다.

▶ 와일드리프트 앱에서는 변경이 불가능한가요?

앱에서는 닉네임 변경이 불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연 왜 이런식으로 해놨는지 조금은 의문이 듭니다.


와일드리프트 닉네임 변경(닉변) 방법 라이엇 홈페이지에서

라이엇에서 서비스하는 리그오브레전드는 수년째 온라인게임 부동의 1위를 하고 있으며 그 인기에 힘입어 몇몇 아류작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리그오브레전드는 PC게임이다보니 요즘 대세라 하는 모바일게임으로 즐길 수 없어 불만이 많았으며 리그오브레전드 PC버전을 모바일로 가동하는 방법이 편법으로 일부 존재하긴 했지만 썩 맘에 들진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시간이 흘러 정식 모바일 롤 와일드리프트가 나왔고 게임을 해봤지만 컨트롤 체계가 조금 달라 게임을 하는데 그렇게 썩 마음에 들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PC가 없어도 어디서나 할 수 있다는게 모바일 게임의 장점 아닐까요?

 

 

- 와일드리프트 닉네임 변경은 어디서?

와일드리프트 닉네임 변경은 게임 내에서는 불가능하며 라이엇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기존 리그오브레전드는 닉네임을 변경할때 일정량의 정수가 필요했지만 와일드리프트는 닉네임 변경이 무료!


라이엇 홈페이지에서 리그오브레전드를 선택한 다음 로그인을 하고 정보변경을 누릅니다.


몇가지 정보가 나오는데 계정 아래에 있는 Riot ID를 선택합니다.


Riot ID에 본인의 ID가 나오고 뒤에 #KR1이라고 나오는데 이것은 본인의 닉네임과 지역을 합친 ID입니다. 연필모양을 눌러볼까요?


새로운 Riot ID를 정해야 하는데 좌측 사각형에는 닉네임을 적어야 하며 우측 사각형에는 숫자 3개를 랜덤하게 적습니다. 이것은 PC버전 리그오브레전드와는 다르게 모바일 버전은 닉네임이 겹칠 수 있게 만들어놓은 장치로서 실제 닉네임이 겹치더라도 우측 숫자가 다르면 다른사람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실제 우측 숫자마저 같은 케이스는 나올 확률이 없다고 봐도 되겠죠? 작업을 마치게 되면 리그오브레전드 닉네임은 그대로 유지된 채 와일드리프트 닉네임만 변경이 이루어지며 해당 작업 이후 닉네임을 재변경하고 싶다면 31일마다 1회 변경이 가능합니다.

 

 

와일드리프트 닉네임 변경(닉변) 방법 라이엇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는 의미에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크게 어려운 작업은 아니지만 처음 하는 분들은 헷깔릴 수 있어 둘의 구분을 확실하게 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