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니던 학원 그만둘때(옮길때) 문자 전화 카톡 어떠한 멘트를 쳐야 할까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다니던 학원 그만둘때(옮길때) 문자 전화 카톡 어떠한 멘트를 쳐야 할까

다니던 학원 그만둘때(옮길때) 문자 전화 카톡 어떠한 멘트를 쳐야 할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학원을 그만두는데도 뭔가 해야 하나요?

안하는것보다는 하는게 낫다고 보여집니다.

▶ 왜 그렇게 생각하나요?

매너 문제도 있고 환불 문제도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생각을 정리한 글입니다.

 

다니던 학원 그만둘때(옮길때) 문자 전화 카톡 어떠한 멘트를 쳐야 할까


대한민국에서의 학원이란 사교육 그자체이며 안다니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우리 생활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학원을 다니는 이유도 가지각색인데요 좋아하는 것을 배우기 위해 다니는 경우도 있지만 부모의 요구에 마지못해 다니는 경우도 있을 만큼 다양한 이유와 종류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런데 학원을 다닐때는 그렇다쳐도 그만둘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화 혹은 문자나 카톡 등 연락을 꼭 해야 할지 아니면 무단으로 끊어도 되는건지 뭐가 맞는건지 생각해보려고 합니다.

 

학원을 그만둘때 환불은?


학원을 그만두는 이유는 다양할텐데 그만두는 것을 말을 해야 하는지 궁금한 사람들이 많을것입니다만 결론적으로 말한다면 어떠한 수단을 통해서라도 학원에 언급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학원비 환불제도 때문입니다.

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교습비등의 반환 등) 2항 ▶ 교습비등의 반환사유
3. 학습자가 본인의 의사로 수강 또는 학습장소 사용을 포기한 경우

[별표 4] 교습비등 반환기준(제18조제3항 관련)(학원의 설립ㆍ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pdf
0.09MB


학원비는 반환사유 5일 이내에 반환해야 하는데 무단으로 학원을 그만두게 되면 학원에서는 학원생이 나오지 않았지만 결석은 나온것으로 하여 그만큼의 학원비는 환불대상에서 제외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월초에 그만두고 말을 하지 않았다면 월말까지의 학원비는 고스란히 날리게 되는 셈입니다. 자세한 환불 규정은 위 문서를 통해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학원 그만둘때 어떠한 수단을 이용하여 연락을 해야 하나?


조금 오래된 일이긴 하지만 저는 학창시절 휴대폰을 처음 가져본게 고등학교때였을 겁니다. 몇가지 학원을 다니면서 엄마한테 학원을 끊는다는 말만 하고 학원에다가는 일체 연락을 하지 않았습니다. 연락수단이 전화밖에 없었던 시절이기도 하고 학원을 끊는다는 말을 쉽게 할 수 없어(쫄보?) 그랬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러면 어떻게 된다구요? 그렇습니다. 환불을 제대로 받지 못할 가능성이 있는데 저희 부모님은 환불을 제대로 받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A. 전화

전화가 가장 확실하며 교재문제 때문에 최소 한달전에는 말을 해야 합니다. 만약 교재문제가 없다면 2~3일전에 그만두겠다는 말을 해도 되는데 피아노나 태권도와 같은 예체능 계열이 이 부류에 속합니다.  

B. 문자(카톡)

문자 혹은 카톡으로 그만두겠다는 의사를 표현하는 것은 학원과 사이가 그다지 좋지 않아 전화로 말을 하기가 껄끄러운 상황에 하는 방법이며 문자 혹은 카톡이 가능한 상황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약간은 제한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010 번호를 사용하지 않는 학원이라면 이 방법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그동안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사를 가야 해서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 흥미를 잃어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 집중지도가 필요해 과외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 경제적으로 힘들어서 더이상 과외를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C. 연락없이 그만둠

연락없이 그만두는 것은 수강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 사실상의 환불을 받지 못할 상황에서 사용하면 되며 기간이 많이 남아 있을때 연락없이 그만두는 것은 그만큼 환불의 여지를 날리는 것이므로 뭐 본인의 선택에 맡기겠습니다.

 

 

다니던 학원 그만둘때(옮길때) 문자 전화 카톡 어떠한 멘트를 쳐야 할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무엇이 좋을지는 여러분이 선택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