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탈PC 컴퓨터 장기 대여 장단점 후기 정리
본문 바로가기

금융 및 경제정보

렌탈PC 컴퓨터 장기 대여 장단점 후기 정리

렌탈PC 컴퓨터 장기 대여 장단점 후기 정리 간단하게 해볼까 합니다.

 

 

▶ 컴퓨터를 빌려 써도 되나요?

상황에 따라서는 빌려 써도 되긴 합니다.

▶ 빌려쓰는데 장점이 있나요?

비용처리와 AS가 편한 장점 등이 존재합니다.

 

 

이 내용은 델 컴퓨터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렌탈PC 컴퓨터 장기 대여 장단점 후기 정리


안녕하세요 스마트폰 보급이 활발해지고 컴퓨터 사용률이 줄었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기업의 대부분은 작업을 하는데 컴퓨터 혹은 노트북을 이용하곤 합니다. 그러다보니 컴퓨터와 노트북을 대여하는 것은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잘 이루어지지 않으며 대부분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개인용도로 대여할때는 부상을 입어 병원에 있거나 테스트용으로 써보고 싶을때 1개월정도 대여비를 지불하고 이용하는것인데 이때는 새 제품이 오는 것이 아닌 중고 제품을 빌려 사용하게 됩니다. 즉 어떠한 상황에 어떻게 렌탈을 하느냐에 따라서 새 제품을 사용할 수도 있고 중고 제품을 사용할 수도 있는 것이죠. 참고로 이 글에서 이야기하는 내용은 개인렌탈이 아닌 기업용 렌탈을 위주로 이야기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렌탈장비를 사용하게 됨으로서 발생하는 이득과 손해


렌탈장비를 사용하면 과연 이득일까요 손해일까요? 렌탈PC를 대여하면 개인이 대여하는 것이 아닌 이상 기본적으로 3년의 계약이 진행되고 상황에 따라 12개월정도의 추가 계약이 진행됩니다. 여기서 생각하기에 따라 이득과 손해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득적 측면

렌탈이 진행되는 동안 발생하는 금액을 모두 비용처리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를 빌리는 것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자동차를 빌리고 난 뒤 문제가 생기면 본인과실이 아닌 이상 추가적인 수리비가 발생하지 않잖아요? PC렌탈도 동일하게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렌탈을 하면 AS업체와의 계약이 별도로 진행되어 장비에 이상이 발생했을때 본인이 직접 수리를 하는 것이 아닌 업체가 방문하여 수리를 진행해줍니다. 물론 이 부분은 렌탈을 어떻게 진행하느냐에 따라 수리부분을 건너뛸 수도 있기에 모든 PC에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렌탈장비 상황에 따라 렌탈기간이 모두 만료되었을때 적은 금액을 들여 해당 장비를 인수하는 것이 가능한데 인수시 비용은 총 계약기간에 대한 렌탈료의 10%정도이며 비용이 그렇게 많이 드는 편은 아니기에 재판매할 능력만 된다면 인수하여 재판매를 진행해도 크게 남는장사라 할 수 있습니다.(인수비용 10만원대 / 재판매비용 20만원대)

 

 

2. 손해적 측면

이러한 렌탈장비라 하여 이득만 있는 것은 아니며 반대로 손해도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렌탈비용 측정시 월 납부 비용을 3년 내지 4년으로 측정했을 경우 구매단가보다 30%가량 비싼데 이것은 렌탈 진행시 들어가는 비용 외에 별도의 이자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약 10%내외의 이자가 추가되어 가격이 올라간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렌탈이 진행되었다면 계약 파기로 인한 중도 회수도 사실상 쉽지 않아 기업에서 렌탈 도중 사유가 발생하여 남는 장비가 소규모 발생한다면 반납을 하지 않고 비용을 그대로 물고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장점으로 알려드린 렌탈 종료시 적은 인수비용이 있지만 반대로 고장났을때 부품을 국내에서 별도로 구하는 것이 쉽지 않아 해외 사이트를 통해 구매해야 하다보니 고장이 발생했을때의 대처능력 부족으로 인해 렌탈PC 인수를 잘 하지 않고 신규 렌탈로 새로 진행하곤 합니다. 렌탈기간이 만료되었을대 충분히 PC사용이 가능함에도 반납을 해야 하는 것도 어떻게 보면 손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PC렌탈은 필수가 아닌 선택의 영역


그렇기 때문에 기업에서 PC를 빌려 사용한다는 것은 필수가 아닌 선택의 영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PC 성능이 워낙좋기 때문에 지금으로부터 4년을 뒤로 간다고 해도 사무업무를 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어 아직도 4~5년 이상된 PC를 사용하는 기업들이 많이 있을거라 예상합니다. 굳이 사무업무를 하는데 인텔 12~13세대 최신형 CPU가 장착된 컴퓨터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렌탈PC 컴퓨터 장기 대여 장단점 후기 정리 간단하게 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장단점이 있을 수 있으므로 만약 PC를 임대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