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전동거 찬성 반대 개인적인 생각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혼전동거 찬성 반대 개인적인 생각

혼전동거 찬성 반대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한지 개인적인 저만의 생각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혼전동거 찬반토론을 한다면?


개인적으로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 혼전동거 반대 이유?


본인이 혼전동거 경험이 없다는것이 가장 큰 이유 아닐까요?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의견이 다수 포함되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혼전동거 찬성 반대 여러분의 입장은?


해외 선진국에서는 혼전동거에 대해 크게 거부감이 없습니다. 너도나도 혼전동거를 하며 결혼 전 어느정도 맞춰보고 아니면 결혼을 하지 않고 갈라서는 그러한 분위기가 사회에 정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제가 해당 국가에 살고 있다면 저 역시 혼전동거 찬성입장을 펼쳤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아직 혼전동거에 대해 선진국과 같이 생각하려면 멀은 듯 합니다. 저역시 혼전동거를 반대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혼전동거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펼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본인이 결혼을 해 50대쯤 되었을때 딸이 혼전동거를 하겠다면 여러분은 찬성을 하시겠습니까? 반대를 하시겠습니까?



요즘 10대들이 20년전 10대들과는 마인드가 다르다는 것은 아실겁니다. 20년전 10대만 해도 저같은 경우 초등학교때 좋아하는 여자와 대화를 조금만 하고 있으면 남자아이들이 얼레리꼴레리 하고 놀리곤 했는데 요즘 초등학생들은 얼레리꼴레리는 커녕 초등학교때부터 이성친구는 당연하다는 듯이 받아들입니다.



물론 이 상황은 중학생 및 고등학생이 되어서도 더했으면 더했지 덜하진 않았을텐데요 요즘 연애에 있어서 성관계를 기본으로 깔고 연애를 하게 되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혼전동거를 한다면 뭐 안봐도 비디오 아니겠습니까?



사실 이 문제는 현재 젊은사람들을 따져보기전에 본인의 행실이 어떠했나에 따라 혼전동거 찬성 반대측으로 갈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당연히 동거경험이 없기에 이성을 볼때도 동거를 하지 않은 이성을 바라는 것이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동거 경험이 있는 이성이 상대방이 동거 경험이 없길 바라는건 도둑놈심보 아닐까요?


간단하게 말해서 본인이 혼전동거 경험이 있거나 부모님이 혼전동거 세대라면 자연스럽게 찬성을 하는 입장이 될 것이며 그렇지 않은 경우 혼전동거 반대입장은 당연할 수 있습니다. 결혼을 전제로 혼전동거를 하는 것은 장점이 될 수 있지만 그 바탕에 헤어짐이 존재한다는 것은 있어서는 안된다는거죠.



혼전동거 찬성 반대 관련하여 개인적인 생각을 나타내보았습니다. 요즘 젊은 생각들이 많이 깨어있는 관계로 예전보다는 혼전동거 찬성률이 많이 올랐지만 여전히 반대를 하는 저와 같은 사람들 역시 적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