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할 남자 인연찾기 나는 준비된 남자인가
본문 바로가기

연애정보

결혼할 남자 인연찾기 나는 준비된 남자인가

결혼할 남자 인연찾기 나는 준비된 남자인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본인은 결혼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하시나요?


본인은 결혼 준비는 된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 결혼할 준비가 되려면 무엇이 필요한가요?


최소한 남자라면 집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해당 내용은 본인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글로 적은 내용입니다.



결혼할 남자 인연찾기 나는 준비된 남자인가


2018년 현시대에 결혼은 상당히 힘든 과정인데 연애만 하고 지내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이 있으며 연애와 결혼을 동일시 하지 않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연애에 있어서는 서로간의 책임이라는게 존재하지 않지만 결혼을 하게 되면 무언가를 진행함에 따라 그에 대한 책임이 반드시 따라오게 되기 때문입니다. 즉 쉽게 말하면 청소년에서 성인이 되는 것이 연애와 결혼에 대한 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저는 여태까지 살며 제대로 된 연애를 해본 적이 없습니다. 아예 연애를 안해본 것은 아닌데 말 그대로 잠자리까지 가본 연애는 살면서 한번도 없었습니다. 본인의 마인드가 조금은 보수적이다보니 여성을 대하는데도 조금은 조심스럽게 다가가고 신중하다보니 결국 이지경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요즘같이 길을 걸어다니며 손을 잡고 가는 커플이라면 100% 다했다(?)고 볼 정도의 개방적인 시대에 조금은 뒤떨어진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결혼할 준비는 되었느냐라고 물으신다면 그건 되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연애 결혼 출산을 포기하는 3포세대 그리고 집과 인간관계를 추가한 5포세대를 넘어선 N포세대라고 할 정도로 현재 2018년을 살아가기에는 쉽지 않은데요 본인은 여기에 해당사항이 연애쪽 말고는 아무것도 해당하는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남들과 비교해서 뒤떨어지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는 리스트를 몇가지 나열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주 5일 사무직

- 부족하지 않은 수입

- 빚없는 집


크게 세가지를 말할 수 있는데요 우선 주 5일 사무직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월급을 포함한 한달 수입이 일반 직장인은 가볍게 뛰어 넘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집에 빚이없다는건데요 사실 차를 포기하고 집에 올인한 케이스다 보니 표면적으로는 좀 못나보일 수도 있습니다. 월세살며 외제차를 구매하는 사람들도 있으니까요.



개인적인 기준이긴 하지만 본인은 결혼할 남자로서 부족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직업이 주 5일 사무직일 뿐 좋은 직업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현재 결혼을 해도 크게 문제가 없다고 보기 때문이죠. 그런데 문제는 여자가 없다는게 가장 큰 문제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여자가 없는게 어때서?


아직까지 부모님들의 마인드로는 남자는 결혼을 하고 애를 낳아 손주를 안겨드리는 것이 최고의 효도다 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결혼을 하지 않는 것이 불효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현재 시대가 변화하는 것에 맞춰 그렇지 않은 부모님들도 있을 수 있겠지만 아직까지 저희 부모님은 해당 마인드를 유지하고 있더군요.


그래서 본인의 현재 상태는 부모님의 마인드로 그리 좋지 못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된데에는 회사와 집만을 반복했던 본인의 연애에 대한 갈망이 없었던 것도 일부 존재하고 있어 그것을 깨보려고 노력해왔으나 연애는 상대방 조건을 보고 하지 않다보니 현실이 쉽지 않더군요. 몇번의 소개팅도 해왔지만 소개팅 자리에서 월수입(연봉)을 말하는게 상대나 본인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보니 사실상 돈으로 밀어붙이는 것도 못하고 외모적으로 그리 잘난 것도 아니다보니 저는 그냥 준비만 된 남자일 뿐인 것이죠.



그렇다고 해서 연애를 해서 결혼을 꼭 하고 싶냐고 물어보면 그건 또 아닌 것 같습니다. 옆에 누군가 동반자가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이며 길을 지나다보면 커플이 손잡고 가는 것을 보고 있으면 늘 부럽지만 거기까지 가는 과정이 너무도 험난하여 그다지 투자를 하고 싶지 않다는데 있습니다. 선을 보고 몇번의 만남을 가진 뒤 결혼을 하는 조건을 보고 결혼하는 것도 하고 싶지 않구요.



결혼할 남자 인연찾기 나는 준비된 남자인가 라는 주제로 개인적인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그냥 여자가 없는 준비만 된 남자인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