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솔로 특징 내 이야기를 해보겠노라
본문 바로가기

연애정보

모태솔로 특징 내 이야기를 해보겠노라

모태솔로 특징 내 이야기를 해보겠다는 주제로 본인의 이야기를 일부 진행해보겠습니다.



▶ 모태솔로의 정의는 무엇인가요?


태어나 단 한번도 연애를 해본 적이 없는 사람을 모태솔로라고 부릅니다.


▶ 본인은 모태솔로인가요?


모태솔로의 정의와는 다른 삶을 살았지만 모태솔로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삶 중 일부가 들어있는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모태솔로 특징 내 이야기를 해보겠노라


우리는 태어나 한번도 연애를 해본 적이 없는 사람을 일컬어 모태솔로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모태솔로는 확률적으로 여자보다는 남자가 많게 되어 있습니다. 동물의 세계에서도 약 80% 이상의 수컷이 암컷에게 다가가지도 못하고 도태된다고 하는데 인간이라고 그러지 말라는 법이 없지 않습니까? 


저는 모태솔로를 조금은 다르게 보는데요 끝까지 가지 않은 사람은 연애를 해도 모태솔로라고 보는 입장입니다. 제 경우가 바로 끝까지 가본적이 없는 연애만 해왔기 때문입니다.  현재 30대이상인 분들은 당시 초등학교나 중학교에 재학중일 당시 조금만 이성과 친해지려는 광경이 포착되도 얼레리꼴레리 라는 말을 하며 놀려대기 바빴는데요 이때문에 학창시절은 좋아하는 이성이 있어도 형식적인 이야기만 할 뿐 제대로 된 이야기는 해보질 못했습니다.



그나마 대학생이 되고 나서야 조금은 괜찮은 이성관계를 만들 수 있었는데요 그나마 그것도 결국 끝까지(?)는 가질 않은 채 끝나버린 뒤 현재까지 더이상의 연애는 없었습니다. 이 상황에서 저는 모태솔로라고 할 수 있을까요? 



나는 모태솔로다


부끄러운 이야기지만 현재 제 자신의 상황은 모태솔로라고 생각합니다. 이성을 대할때 화술도 그리 좋지 않으며 매력이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해당 매력에는 외모적으로 해결이 불가능한 키와 얼굴등이 있을 수 있겠지만 그 외적으로 변화가 가능한 머리 스타일이나 옷차림과 같은 곳에 현재로서는 투자를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모태솔로를 이야기할때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성격이 이성한게 아니냐고 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은데 외모적으로 부족하지 않지만 여자를 대하는 말투나 행동에 문제가 있을 경우 이것을 싸잡아 성격이 이상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자신감이 없다는 표현이 더 맞을겁니다. 


여자를 사귀는 방식이 예전과는 많이 틀려 요즘 여자를 사귀려 하면 길가에서 헌팅하는 방식으로는 열이면 열 다 퇴짜를 맞게 되거나 번호를 받더라도 실제 만남까지 이어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번호를 달라고 하는 남자가 한 여자에게만 그러한 행동을 했을 확률이 없다는 것을 상대이성도 알고 있어 결국 번호를 주지 않거나 번호를 주더라도 먹고 떨어지라는 식으로 주는 등 진심으로 번호를 주는 사람은 없을 확률이 높은거죠.



그렇다보니 몇년전부터 연애스타일이 바뀌었는데요 우선 서로간의 이성간 썸이라는게 있어야 하며 어느정도 썸의 관계가 진전이 되었을때 사귀자는 대화를 통해 커플이 되는 확정타 격의 연애방식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즉 연애에서 썸이 없다면 연애도 없다는 뜻이 되겠죠.


이러한 이유 외에도 이성이 존재하지 않는 직업을 가지고 있거나 남중남고공대군대(여중여고여대)를 거쳐왔을 경우에도 모태솔로가 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상황에서도 어떻게든 연애를 하는 사람들은 존재하는데 저 역시 이러한 상황 속에서 연애를 했었지만 끝까지 가지 못한 관계로 모태솔로라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모태소롤 특징 내 이야기를 해보겠다는 주제로 진행해보았습니다. 사람에 따라 이것이 모태솔로가 아니라고 하는 분들도 있을 수 있겠지만 저는 연애를 안한지도 10년이 넘었기 때문에 그냥 모태솔로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