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뜨고 자는 이유 잘때 눈뜨고 자는 사람 왜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눈뜨고 자는 이유 잘때 눈뜨고 자는 사람 왜

눈뜨고 자는 이유 잘때 눈뜨고 자는 사람 왜 그런지 알아보겠습니다.



▶ 잘때 눈뜨고 자는 경우가 있나요?


일반적인 경우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 눈뜨고 자는 사람은 왜 그럴까요?


수술에 의한 부작용일 확률이 높습니다.



해당 내용은 일반사람은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눈뜨고 자는 이유 잘때 눈뜨고 자는 사람 왜


어류와 같은 다른 일부 생물들은 눈꺼풀이 존재하지 않아 눈을 뜨고 잠을 자는데 이것은 말 그대로 눈꺼풀이 없는 생물에 한해서이며 야생의 동물 일부 역시 야간습격의 위험을 막고자 눈을 뜨고 자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은 눈꺼풀이 존재하여 잠을 잘때 반드시 눈꺼풀로 눈을 닫아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상태로 잠을 자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도 상황에 따라 잘때 눈뜨고 자는 사람이 있다고 하는데 정확하게 말하자면 평소 생활하듯이 눈꺼풀이 완전히 열린채로 잠을 자는 것은 아니고 일부 눈꺼풀이 열려 완전히 눈을 가리지 않은 채 잠을 자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실눈을 뜨고 잠을 잔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눈뜨고 자는 이유 왜 그럴까요?



- 수술에 의한 부작용


눈뜨고 잠을 자는 것은 일반적인 사람들에 대해서는 나타나지 않으며 주로 수술에 의한 부작용으로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쌍거풀 수술 및 안검하수(눈꺼풀 처짐으로 인해 눈을 크게 뜨지 못함)수술을 받았을때 그에 따른 부작용인데 해당 부작용 발생시 눈꺼풀 주변 근육이 약해지면서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을 토끼눈증 또는 토안증세라고도 하는데 많은 상황이 수술에 의해 발생하며 간혹 눈이 크고 안구가 튀어나온 사람들이 눈꺼풀을 다 덮지 못해 발생하기도 하지만 확률적으로 따져보았을때 수술에 의한 부작용이 아닌데 눈꺼풀을 다 덮지 못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잠을 자도 개운한 것 같지가 않고 안구가 건조해질 수 있으며 각종 눈 관련 질병이 생길 수 있다보니 종이반창고를 이용하여 눈꺼풀을 강제로 닫아 잠을 자기도 하며 안대를 착용하여 밝은 부분을 차단하거나 눈꺼풀이 제대로 감기지 않는데 문제가 발생하는 근육을 수술함으로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눈뜨고 자는 이유 잘때 눈뜨고 자는 사람 왜 그런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내용 외 다른 이유도 있을 수 있으니 주변에 눈 뜨고 자는 사람이 있다면 안과 방문만이 정답이라고 할 수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