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에 물찬 느낌 중이염이 의심된다면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귀에 물찬 느낌 중이염이 의심된다면

귀에 물찬 느낌 중이염이 의심된다면 어떻게 해야할지 알아보겠습니다.



▶ 귀에서 물이 나와요 어떻게 해야 하죠?


혹시 감기에 걸리셨나요? 


▶ 중이염이 귀에서 물이 나오는 증상인가요?


대부분 귀에 물 찬 경우 중이염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적은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귀에 물찬 느낌 중이염이 의심된다면


저는 감기가 자주 걸리지 않는 체질이지만 감기에 걸리게 되면 고개를 위로 젖혀 콧물을 몸밖으로 배출시키려 하지 않은 적이 꽤나 있었습니다. 감기증상 중 콧물이 나오는 것은 몸속의 바이러스와 항체가 싸우는 과정에서 죽은 시체들이 몸밖으로 노폐물화되어 배출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자세로 일을 하게 되면 콧물이 계속 흘러내리고 불편하다보니 콧물이 너무 많이 나오면 코를 휴지로 틀어막거나 그게 아닌 경우 얼굴을 위로 들어올려 콧물을 삼키거나(?) 입으로 뱉어버리곤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잠을 잘때인데요 잠을 잘때 자세는 콧물이 이도저도 하지 못하는 상태가 되어버립니다. 즉 콧물이 머리속에 계속 고여있는 상태가 될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콧물은 누워있더라도 소화기관으로 모두 내려가지만 남아있는 콧물이 있는데 이것으로 인해 귀에 물이 차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걸 보고 의학용어로 중이염이라고들 부르고 있습니다. 



즉 중이염이라 하면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귀에 물이 차 막혀있는 병이라 할 수 있는데 움직일때 짤랑짤랑 하듯이 물이 차있는 소리가 들릴때도 있고 중이염에 해당하는 한쪽 귀가 잘 안들릴때도 있으며 시간이 오래되면 약간의 고통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일단 귀에 물이 찼다면 병원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이염 자연치료에 걸리는 시간이 최소 2주이상이기 때문에 하루라도 고통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병원치료를 진행해야 하는데요 항생제 및 소염제를 처방해주며 약효가 빨리 들게 하기 위해 주사를 권하기도 합니다만 주사바늘이 싫은 사람들은 굳이 주사까지 맞을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결국 병원 방문 뒤 약처방을 받아 약을 꾸준하게 먹게 되면 사실상 일주일안에 100% 낫는 병이 중이염이라 할 수 있으므로 크게 걱정할 병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귀에 물찬 느낌 중이염이 의심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본인의 경험을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중이염은 병원치료를 하게 되면 금방 나을 수 있는 간단한 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