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무좀 전염가능성 이거 옮나요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지긋지긋한 무좀 전염가능성 이거 옮나요

지긋지긋한 무좀 전염가능성 이거 옮나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무좀은 왜 생기나요?


피부에 감염을 일으키는 것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 무좀은 다른 사람에게 옮을 수 있나요? 


충분히 옮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무좀은 전염성이 강한 만큼 청결에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지긋지긋한 무좀 전염가능성 이거 옮나요


십수년간 발에 무좀을 달고 살면서 제거해볼 생각을 하고 한때 제거해보려 노력을 했지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여 결국 현재는 그냥저녕 방치(?)하고 있습니다. 발에 무좀이 걸렸다고 해서 통증이 있거나 걷지 못하든가 그런 문제가 전혀 없기 때문에 방치하는게 아닐까요?



무좀은 곰팡이균으로 발생하는 전염성이 높은 피부병인데 무좀이 서식하기 좋은 장소는 대략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습기가 많은 신발

- 공중목욕탕

- 다인(2인1실 이상) 기숙사

- 운동부 체육관

- 군대


무좀이 걸릴 가능성이 높은 곳은 상당히 많은데 장시간 신발을 벗지 않고 일하는 직장인 사무실부터 시작하여 여러명이 함께 이용하는 공중목욕탕,그리고 2인 이상 사용하는 공동기숙사, 유도,태권도와 같이 서로 땀을 흘려가며 운동하는 체육관 마지막으로 군대가 있겠습니다. 물론 이 외에도 공동으로 생활하는 수많은 곳에서 무좀균이 옮을 가능성이 높은 장소가 되겠죠.


무좀은 무좀약을 바른다고 100% 해결되지 않습니다. 그 당시에만 해결이 되는 듯 할지라도 장기간으로 바라보면 다시 재발하기 쉬운 질병이 바로 무좀이니가요. 그래서 무좀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으로 여러가지 방법이 사용되는데요 신발을 장시간 신고 일하는 직종에서는 가급적 발에 통풍이 잘되도록 신발을 벗어야 하며 신발을 돌려 쓰는 행위(스키,스케이트 등)를 가급적 하지 말아야 하고 발을 잘 씻고 잘 말리는 거 외에는 그다지 특별한 방법이 없습니다. 



증상이 심하다면 피부과를 방문하여 약처방을 받는것이 좋은데 치료기간과 절차를 잘 지키기만 하면 완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냥저냥 저처럼 달고살지 완치를 하기 위해 꾸준하게 피부과 방문을 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지긋지긋한 무좀 전염가능성 이거 옮는지 간단한 상식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무좀이 완치가 가능한 질병이었다니 신기한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