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에이즈 걸릴 확률 초기증상 및 붉은반점 여부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남자가 에이즈 걸릴 확률 초기증상 및 붉은반점 여부

남자가 에이즈 걸릴 확률 초기증상 및 붉은반점 여부 알아보겠습니다.



▶ 에이즈에 걸리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성접촉으로 감염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붉은반점으로 에이즈 초기증상을 알아낼 수 있나요?

에이즈에 걸려도 붉은반점으로 초기증상을 알아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 내용은 각종 정보를 재가공하여 만든 정보글입니다.


남자가 에이즈 걸릴 확률 및 초기증상 붉은반점 여부

한때 불치병이라고 여겨지던 에이즈(정식명칭은 후천성 면역 결핍 증후군이라고 부르는데 여기서는 에이즈라고 부르겠습니다)는 현재 불치병이 아닌 난치병 수준으로 강등된 상태입니다. 쉽게 말하면 에이즈에 걸렸다고 해서 무조건 죽는다는 것은 아닌데 아직도 사람들 주변에서 누군가 에이즈에 걸렸다 하면 안좋은 시각으로 바라보는 것이 사실입니다.

한때 부산에서 에이즈를 전파시키려고 했던 여성이 있었으며 얼마 지나지 않아 구속되는 사건이 있었는데요 원숭이로부터 전파된 에이즈이지만 현재의 에이즈는 99% 성접촉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하지만 확률이 크게 높지 않기 때문에 혹시라도 에이즈 환자와 뭔가 접촉이 있었다고 해서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 남자가 에이즈 걸릴 확률 얼마?

사실 이 문제는 남자나 여자나 확률상 크게 다르지 않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성접촉으로 인한 에이즈는 감염확률이 0.1% ~ 1%로서 높지 않은 편입니다. 확률상 남자와 여자 사이에서는 누가 감염자인지에 따라 확률이 조금 달라지는데 여자 감염자와 남자 비감염자의 접촉시 확률이 0.05%로 더 떨어지는 편입니다. 0.05%나 0.1%나 될놈될 안될안이므로 같다고 봐도 무방하겠죠?

에이즈에 걸릴 확률 자체는 낮지만 에이즈에 걸린 분포도를 보면 남자와 남자간의 동성에서 더 많은 감염이 나타나는 추세입니다. 성별을 토대로 나눴을때 남자대 여자의 비율이 6대4정도로 남자가 조금 더 높은 수준으로 나왔는데 이는 항문을 통한 관계시 상처가 날 확률이 높고 정액속에 있는 바이러스가 침투할 가능성이 커서 이러한 결과가 나온 것으로 판단됩니다. 물론 에이즈에 감염되지 않은 상태로의 성접촉에서 에이즈가 뿅 하고 나타나지는 않겠죠?

 


- 에이즈에 걸리면 붉은반점? 초기증상 확인이 가능한가?

에이즈에 감염되면 평균적으로 3~6주 뒤 감기 혹은 독감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주로 설사 혹은 고열을 동반한 감기증상이 찾아오게 되는데 근육통이 발생하거나 전신이 아픈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 외 가장 유명한 것은 붉은반점이 나타난다는 것인데요 이것도 에이즈 감염자 중 50%가량만 나타나고 1~2주가 지나면 증상이 완화되어 잠복기를 거치기 때문에 사실상 붉은반점을 확인한다고 하여 그것이 에이즈 초기증상인지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본인이 에이즈 감염에 대해 의심이 된다면 보건소나 대한에이즈예방협회와 같이 무료로 익명 검사가 가능한 곳에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자가 에이즈 걸릴 확률 초기증상 및 붉은반점 여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잠복기가 최소4년에서 최대 10년가량 되는만큼 초기증상을 판별하는게 불가능하여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