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후 일주일 뒤 임신 가능성 있다 없다
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생리 후 일주일 뒤 임신 가능성 있다 없다

생리 후 일주일 뒤 임신 가능성 있을지 없을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 생리 후 얼마 지나지 않았을때 임신의 가능성이 있을까요?

피임을 하지 않는 이상 임신의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 생리 후 얼마나 되어야만 임신 가능성이 낮을까요?

생리 전 일주일과 생리 후 일주일이 임신 가능성이 낮다고 합니다.

 

 

임신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은 있을까요?


생리 후 일주일 뒤 임신 가능성 있다 없다

요즘은 예전보다 성적으로 개방적이 되었으며 남녀가 쉽게 사귀고 쉽게 헤어지는 경향이 있는데다 첫 연애시기도 예전보다 빠르게 변화하였습니다. 제가 초등학교를 다닐 시절만 해도 이성과 이야기를 조금이라도 할라치면 얼레리꼴레리 라고 하며 놀리던 친구들이 떠오르는데 그러한 이유로 좋아하는 이성이 있더라도 쉽게 말을 걸 수 없는 소심한 성격이 되어버렸지만 현재의 초등학생 및 중학생 즉 청소년이라 부르는 학생들의 연애는 당연한 것으로 인식하더군요.

 

 

연애가 있으면 뒤따라오는 것이 있는데 말 안해도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여튼 여기서는 '그것'이라고 부르겠습니다. 그게 꼭 따라오는 상황에서 준비도 안된 학생들이 제대로 된 교육 없이 피임도 하지 않고 그걸 하게 되고 임신을 하게 되는 안타까운 일들이 벌어지게 되는데 교육의 부재가 가장 크지만 개인적으로는 안했으면 하는 바램도 있지만 남녀간에 어디 그게 쉽겠습니까?


- 임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시기는?

임신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배란이 시작되고 12시간~24시간 이내에 정자와 난자가 만나 수정이 되어야 합니다. 정자의 수명이 평균2~3일이긴 하지만 최대 5일 혹은 일주일까지 살아남기도 하는데 생리가 시작되기 약 14일 전 난소에서 배란을 하게 되므로 이때를 전후로 임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시기라고 할 수 있겠죠?

 


- 생리 후 일주일 뒤 임신 가능성은?

통상적으로 생리 전 일주일과 생리 후 일주일에는 임신가능성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 여성의 몸에 난자가 없기 때문이죠. 그런데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정자가 여성의 몸에 남아 일주일동안 살아있게 되면 생리 후 2주일이 지나고 또다시 배란이 시작될텐데 과연 임신에서 안전하다고 볼 수 있을까요? 게다가 불규칙한 식사,스트레스,몸의 이상으로 인해 생리가 불규칙적으로 진행되는 경우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무조건 생리주기가 맞는것도 아니고 정확히 2주뒤 배란이 시작되는 것도 아닙니다. 그래서 0%는 없다고 말하는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생리 후 일주일 뒤 임신 가능성 있을지 없을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정자가 살아있는 기간으로 인해 임신 가능성은 얼마든지 열려 있습니다.